K-ICT 스마트미디어센터, 12월 11일까지 신규 입주 벤처 모집

K-ICT 서울‧경기‧대구 스마트미디어센터서 총 17개사 스마트미디어 관련 창업‧벤처기업 모집

서울‧경기‧대구지역 스마트미디어 분야 창업‧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제공

2015-12-08 13:20
나주--(뉴스와이어)--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김명룡, http://kca.kr)이 ‘K-ICT 서울·경기·대구 스마트미디어센터’ 3개소의 신규 입주 벤처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ICT 서울·경기·대구 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는 총 17개사의 스마트미디어 관련 창업·벤처기업을 모집하며, 선발된 벤처기업은 2015년 12월 21일부터 최장 18개월 간 각 센터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 벤처기업은 센터의 개발 공간, 테스트 베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및 신규 서비스의 사업화 지원, 전문 경영 및 투자유치를 위한 컨설팅과 멘토링 등을 지원 받는다.

서울센터는 스마트TV 앱개발, 경기센터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대구센터는 디지털사이니지 분야를 특화분야로 선정하여 집중 육성한다.

한편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스마트미디어 분야 창업·벤처기업의 아이디어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육성하기 위한 종합 지원센터이다.

스마트미디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기반으로 방송과 함께 웹·앱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서비스를 말하며 스마트TV앱,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번 공모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앱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이라면 분야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센터별 특화분야에 종사하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입주 희망 기업은 2015년 12월 11일까지 K-ICT 스마트미디어센터(http://www.smicenter.or.kr/) 홈페이지에 게재된 각 센터별 입주신청서 및 관련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apply@smicenter.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소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법 제66조에 따라 설립되어 국민의 전파이용 기회 확대와 방송·통신·전파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방송통신전파의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산업진흥 전문기관으로서 방송통신 산업진흥 촉진, 전파관리 기반강화, 미디어 복지 실현, 지속가능 경영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ca.kr

연락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방송통신진흥본부 미디어산업진흥부
연보영
070-7727-56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