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vate, ‘CES 2016 혁신상’ 대거 수상

초고속 충전과 25% 향상된 에너지를 제공하는 고밀도(HD) 에너지 실리콘 리튬 이온 배터리

뉴스 제공
Enevate Corporation
2015-12-01 20:0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튬 이온 배터리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인 Enevate 코퍼레이션(Enevate Corporation, www.enevate.com)은 HD 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이 적용된 자사의 독보적 실리콘 리튬이온 배터리로 ‘CES 2016 혁신상(Innovation Awards)의 컴퓨터 하드웨어/부품, 임베디드 기술, 휴대형 전력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권위 있는 이 행사에 출품된 제품들은 독립적인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박람회 미디어 멤버로 이뤄진 뛰어난 패널의 심사를 받으며 27개 부문에 걸쳐 첨단 소비자 가전 제품의 탁월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가려 상이 수여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29130&lang=en

미국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에 본사를 둔 Enevate(www.enevate.com)는 신소재와. 더 얇고 가벼운 폼팩터에서 훨씬 높은 체적 및 중력 에너지 밀도를 지니며 시중의 일반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훨씬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셀 설계 기술에 기반한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를 개발했다. Enevate의 최신 HD-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은 재충전형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용 실리콘 복합체 음극을 활용해 기존의 흑연 음극 전지보다 에너지 밀도를 25~50%까지 대폭 증가시킨다. Enevate의 배터리 신제품은 스마트폰, 태블릿, 초박형 노트북 PC, 드론의 가동 시간을 연장시키고 부피와 무게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초고속 충전 기능(ultrafast charging feature, http://goo.gl/TzGVWx)은 15분 안에 배터리를 90% 충전(또는 5분에 50% 충전)하며 에너지와 용량도 증대해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자비스 토우(Jarvis Tou, http://goo.gl/y3BbPI) Enevate 마케팅/제품 담당 수석부사장은 “배터리는 항상 얇고 날렵하면서도 고도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제품을 설계하는 데 큰 걸림돌이 되어 왔다”며 “Enevate의 실리콘 리튬이온 배터리는 충전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한편 소비자 모바일 기기 가동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더 많은 기능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권위 있는 ‘CES 혁신상’은 ‘CES 2016’를 주관하는 전미가전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약칭 CTA TM)가 후원하며 1976년부터 제품 설계와 엔지니어링 분야의 성과를 기리고 있다. CES 2016은 컨슈머 기술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전 세계 기업이 모이는 장이다.

브라이언 웡(Brian Wong, http://goo.gl/y3BbPI) Enevate 최고경영자(CEO)는 “혁신상 수상으로 차세대 배터리를 위한 우리의 획기적 기술을 인정받은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Enevate는 첨단 배터리 개발을 줄곧 선도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실리콘을 주재료로한리튬이온 배터리를 출시했다”고 소개했다.

HD-에너지 기술이 적용된 Enevate의 실리콘 리튬이온 배터리는 2016년 1월6~9일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질 ‘CES 2016’에 전시될 예정이다. ‘CES 2016 혁신상’ 수상 기업 제품은 웹사이트(www.CESweb.org/Innovation)에 소개돼 있다. 샌즈 엑스포(Sands Expo) 1층 G홀 유레카 파크(Eureka Park, http://goo.gl/IRA6VU) 구역에 설치된 81134 부스에서 Enevate를 만나볼 수 있다. Enevate는 2016년 1월4일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진행될 ‘CES 언베일드’(CES Unveiled, http://goo.gl/iXaINi) 미디어 행사에서도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출품 제품은 엔지니어링, 미학, 디자인 품질, 의도된 사용/기능 및 사용자 가치를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제품 디자인과 혁신이 시중의 다른 제품과 어떤 점에서 직접적인 차별점을 갖는 지와 어떠한 독특하고 참신한 기능을 제공하는 지도 평가됐다. CES 혁신 수상 제품은 시장에 선보일 일부 최첨단 기술 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반영하고 있다.

Enevate(www.enevate.com) 소개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글로벌 본사를 둔 Enevate Corporation (www.enevate.com)은 차세대 모바일 장치에 특화된 첨단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획기적인 고밀도 에너지 기술(http://goo.gl/jvzjVO)이 적용된 Enevate의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전지에 비해 현격히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Enevate는 미션벤처스(Mission Ventures), 드레이퍼 피셔 저비슨(Draper Fisher Jurvetson), 칭캐피털(Tsing Capital),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산하 프레시디오벤처스(Presidio Ventures), CEC캐피털(CEC Capital)의 투자를 받고 있다. Enevate, 에너베이트 로고, HD-Energy 는 등록상표이며, eBoost 또한 Enevate Corporation의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22913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nevate.com

연락처

Enevate 코퍼레이션(Enevate Corporation)
자비스 토우(Jarvis Tou)
+1-949-243-0399
jarvis@enev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