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분장예술인협회, 메이크업 경진대회·14번째 메이크업아트페어 성료

K-메이크업을 메이크-UP, 아트페어

17~18일 2015년 소상공인 메이크업경진대회&아트페어 성황

2015-10-22 13:39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이하 분장협회)는 지난 10월 17-18일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2015년 소상공인 메이크업 경진대회와 14번째 메이크업아트페어를 개최했다.

소상공인 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 주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 분장협회가 시행하는 메이크업 콘테스트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었으며, 소상공인 업주와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가, 일반부 경진대회에는 350여명이 열띤 경합을 벌이며 아름다운 작품들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부와 일반부의 경진대회, 작품전시회와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메이크업 어워드 시상식 및 월드프로아티스트들의 초청강연, 소상공인 업주를 위한 뷰티세미나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술과 볼거리 등을 제공하며 한국의 메이크업을 업그레이드하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

경진대회는 소상공인부 3종목, 일반부 6종목으로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시상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긴장감을 조성하게 했으며, 가장 우수한 성적을 선보인 그랑프리 수상자에게는 중소기업청장상이 시상되었다. 영광의 자리는 소상공인부 패션메이크업의 유하영(아우라뷰티칼리지) 씨와 일반부 바디페인팅의 이혜영 씨에게 돌아갔다. 그랑프리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벨포트 컬러니어의 화장품세트가 부상으로 제공되었다.

한편 말레이시아 웬디(Wendy Chia Weng Ying)의 환타지메이크업 작품이 해외부문에서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콘테스트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로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중 돋보였던 것은 역시 바디페인팅 퍼포먼스.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캐머플라지(위장)바디페인팅을 선보인 벨라볼른(불가리아)과 정교한 에어브러쉬 바디페인팅과 창의적 감각을 한껏 녹여낸 헤드피스 등을 선보인 루디캠포스(미국)은 장작 5시간동안 바디페인팅 작업을 퍼포먼스 무대에서 시연하고, 관객들과 함께 화려한 포토타임을 장식했다.

또한 월드바디페인팅협회와 함께 준비한 작품전시회는 세계 최고의 바디아티스트와 포토그라퍼가 함께 만들어낸 놀라운 작품들을 선보이며 참가한 모든이들의 카메라를 쉴틈없게 만들기도 했다.

제니하우스 임미현 원장과 개그우먼 박나래는 공식행사에서 진행된 올해의 메이크업어워드 수상자로 참석하여 행사장을 술렁이게 했다.

올해 리얼한 개그분장으로 방송에서 핫한 관심인물로 떠올랐던 박나래씨는 “수상의 자리를 통해 TV속의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주시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수상의 영광을 갚아가겠다"고 밝혔다.

대회장을 맡은 분장협회 최윤영 회장은 폐회의 자리에서 “언제나 메이크업을 사랑하며, 끊임없이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국내의 소상공인, 학생, 그리고 메이크업아티스트들에게 더욱 유익하고 의미있는 자리로 이 행사를 만들어가겠다””며 “메이크업 교육과 현장, 그리고 회원들의 요구에 더욱 충실한 협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국분장예술인협회 소개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눈부신 문화예술산업의 발전과 함께 국내 분장·메이크업산업은 한류와 함께 세계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본회는 국제적 홍보사업을 비롯하여 인력과 기술을 세계화하여 수출산업으로 만들어가는 데에도 협회의 역할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 시행 :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 시행(1급, 2급, 3급) 메이크업 세미나 개최 : 메이크업 기술강사인증, 메이크업 기술세미나, 메이크업 강사인증세미나, 지역별 정기세미나 등 International Make-up ARTFAIR 개최 : 콘테스트, 세미나, 전시회, 박람회 등 메이크업 분야의 국제행사로 매년 10월 개최한다.

http://www.kmaa.or.kr/

웹사이트: http://www.kmaa.or.kr

연락처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과장 박정민
02-3446-59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