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컴퍼니, ‘결혼에 대한 싱글의 생각’ 에 대한 설문 조사 실시

싱글 직장인 남녀 각각200명에게 물어…설문대상자 평균 연령 32세

뉴스 제공
만나컴퍼니
2015-10-20 10:00
서울--(뉴스와이어)--싱글 직장인 들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에서 남녀 각각 200명에게 ‘결혼에 대한 싱글의 생각’이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하였다.

설문 결과 ‘결혼을 할 나이가 되고 여건이 되면 해야 한다’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비율은 32%를 차지했다. ‘결혼보다는 우선 연애를 하고 생각해보고 싶다’는 비율도 30%나 됏다.

뒤를 이어 ‘결혼은 생각해본적이 없다’는 답변이 15%, ‘결혼은 하지만 출산은 좀더 안정이 되면 하고 싶다’는 의견이 10%를 차지했다.

전문직이나 고연봉 금융직 대기업에 종사하는 회원들은 대부분 업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어 결혼에 적극적이지 않았다.

연애를 하는 것만으로도 현재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는 의견이 나왔다는 것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저출산율과 싱글화가 가속화 되면서 정부에서도 결혼을 장려하고 출산률을 높이기 위해 고육지책으로 제도를 마련한다고 팔을 걷어붙인 상태이다.

결혼이라는 것이 필수가 아닌 시대가 되면서 2030세대는 결혼보다는 조금 무게를 덜어낸 연애에 무게를 두고 인연을 찾는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할 수 있다.

만나컴퍼니 김효훈 대표는 “연애를 해야 결혼을 바라볼 수 있으며 현재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도 높아져서 능력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것보다는 자신과 잘 어울릴수 있는 인연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연애 또한 자신을 위한 것이지 결혼을 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세대에게 연애가 중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시대의 흐름이다”고 말했다.

본 설문을 통한 싱글 직장인 만을 위한 샐러리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는 좀더 싱글에게 현실적이고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3차 전산 업데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나컴퍼니의 소식은 www.manayou.com 을 통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만나컴퍼니 소개
만나컴퍼니는 2014년 3월 샐러리데팅 서비스 출시 이후 커플 600쌍 결혼 5쌍을 탄생시키며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결혼정보회사의 신뢰성과 어플리케이션의 편리성과 대중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연을 찾는 싱글직장인의 새로운 채널로 자리메김 하고 있으며 고유의 매칭시스템과 내부관리 체계를 특허출원등록 되어 전문성과 안정성을 겸비하고 더욱 싱글 문화를 위한 미래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anayou.com

연락처

만나커퍼니
관리팀
김지훈 영업이사
053-217-5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