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국내서 1600억 원 규모 회사채 발행

서울--(뉴스와이어)--독일 자동차 그룹 다임러의 자회사인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Mercedes-Benz Financial Services Korea, 대표 아디 오펙)가 21일 자사의 열세번째 국내 공모 원화 회사채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규모는 총 1천6백억 원으로, 2년 만기인 금리 연2.029%(고정)의 8백억 원 및 2.5년만기인 금리 연2.116% (고정)의 8백억 원으로 구성돼 있다. 회사채 발행에서 조달된 자금은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의 차량 파이낸싱 및 리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증권이 대표 주관사, 부국증권이 인수 업무를 담당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일괄신고 제도를 통해 작년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여섯 차례에 걸쳐 총 4천억원의 채권을 발행했다. 이 달에는 세 번째 일괄신고를 통해 총 5천억원의 채권 발행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는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에 대한 채권 신용등급을 A+(안정적)로 평가했다. 신용 등급 평가에 대한 주요 요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국내 캡티브(captive) 금융회사로서의 우수한 사업기반과 안정적인 이익 창출 및 양호한 재무 건전성이다. 또한 지속적인 포트폴리오의 성장과 보수적인 신용 리스크 관리에 의해 주도된 우수한 자산 건전성과 수익성 또한 주요 요인으로 지적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포트폴리오 규모는 2015년 6월, 2조 원을 넘어섰으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일괄신고 제도를 통한 연이은 회사채 발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국내 회사채 시장에서 견고하게 자리매김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아디 오펙(Adi Ofek) 대표는 “이번 회사채 발행과 함께 더욱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파이낸싱과 리스 상품을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로코 아이제비스(Rocco Eisebith) CFO역시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일괄신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채권발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 회사채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줄 수 있는 발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enzfs.com

연락처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서하나
02-725-5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