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시리즈 ‘아빠 음악이 뭐예요’ 출간

- 10대를 위한 클래식 이야기

뉴스 제공
1인1책
2015-09-04 08:17
서울--(뉴스와이어)--음악은 우리의 마음을 정서적으로 어루만지고 돋우는 예술이다. 각박한 요즘 청소년들에게 음악이 특히나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러한 취지로 출간된 책이 <아빠 음악이 뭐예요>이다.

이 책은 클래식이 어렵고 접하기 힘들다는 편견을 허물기 위해 아빠와 딸의 대화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 음악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박자와 리듬의 개념부터 음악에 얽힌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클래식에 대한 모든 것을 흥미진진하게 탐색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양일용 교수는 음악을 전공하고, 음악평론가로 명성을 날린 명실상부한 클래식 전문가. 공동저자로 참여한 윤정선은 전문작가로 양일용 교수의 음악세계를 글로 잘 풀어 냈다.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은 자신의 책 <공화국>에서 “음악이 사람의 영혼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이는 음악이 알게 모르게 우리의 마음을 정서적으로 어루만지고 돋우는 예술이란 뜻이 담겨있는데 가뜩이나 각박하고 메말라가는 요즘, 음악이 우리에게 더욱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예문당에서 출간된 이번 <아빠 음악이 뭐예요>는 <아빠 시리즈>의 한 권이다. 자녀교육에서 엄마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아빠의 역할을 테마별로 친근하게 다가간 <아빠 뭐예요>는 이색 시리즈로 주목된다.

기존에는 심윤섭 저자가 쓴 <아빠, 마케팅이 뭐예요> <아빠, 경영학이 뭐예요> 등 경제 분야에서 책이 나왔지만 이번 음악 테마를 계기로 점차 주제가 확산될 예정이다. 아빠가 한 권 사줄 수 있는 청소년 책이 <아빠 뭐예요> 시리즈이다.

1인1책 소개
‘당신이 곧 콘텐츠 입니다’를 모토로 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쓰자는 것. 모든 사람이 한 가지씩의 콘텐츠를 활용해 출판, 교육 프로그램, 퍼스널 브랜드 등을 만들어 우리 사회에 문화 콘텐츠 르네상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1인1책의 대표는 김준호이다. 그는 200여 권의 책을 기획하고 출판사와 저자를 연결해 왔다. 그는 그 동안의 경험을 살려 책의 기획에서 제작,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출판 노하우를 쌓았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딱중간의 콘텐츠를 갖고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인1책은 딱중간에서 자신만의 딱하나인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리는 국민 캠페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http://yemundang.tistory.com/

웹사이트: http://1person1book.com

연락처

1인1책
기획팀
02-325-6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