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차세대 차량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

- 노벨리스 알루미늄 합금 어드밴즈(Advanz™) 7000 시리즈, 차량 경량화 및 탑승자 안전보장 효과 탁월

뉴스 제공
에델만 코리아
2015-08-11 10: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제일의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차량 안전 장치의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어드밴즈(AdvanzTM) 7000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금일 발표했다.

현재 대량 사용되고 있는 차량용 알루미늄 합금보다 강도가 두 세배 뛰어난 노벨리스 어드밴즈 7000 시리즈는 범퍼 시스템, 크래쉬 링 부품, 도어 인트루전 빔에 사용할 수 있다. 시판중인 고강도 스틸에 비해 경량화 효과가 탁월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차량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높은 수준의 탑승자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잭 클락 노벨리스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차량 경량화와 연비 개선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은 자동차 설계에서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수십 년 간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합금 개발 선도기업으로 자동차 산업의 표준을 이끌어 왔다. 노벨리스 어드밴즈7000 시리즈는 자동차 제조사의 차량 경량화를 실현시키는 동시에 뛰어난 강도로 최적의 안전성을 구현하며 자동차 산업이 진일보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벨리스 어드밴즈 7000 시리즈로 강도, 성형성, 스타일링에 대한 자동차 제조사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노벨리스 알루미늄 합금 제품군이 보다 강화되었다. 현재 다수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서 노벨리스 어드밴즈 신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토드 서머 노벨리스 글로벌 R&D 부사장은 “노벨리스 어드밴즈 7000 시리즈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은 자동차 소재 공급을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노벨리스의 전략에 있어 가장 최신의 업적”이라며 "세계 3대 자동차 생산지인 아시아, 유럽, 북미에 위치한 노벨리스 공장에서 어드밴즈 7000 시리즈 합금을 사용해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를 생산할 예정이며, 노벨리스의 독보적인 공급망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사에 납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알루미늄 압연제품 생산기업인 노벨리스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자동차 제조사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으며, 포드 F-150, 레인지로버, 재규어 XE와 같은 혁신적인 구조의 차량에 알루미늄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6111, 6016, 5754등을 포함한 합금 소재로 자동차 업계에서 알루미늄 보급 확대를 주도해 왔다.


노벨리스 소개
노벨리스(Novelis Inc.)는 알루미늄 압연 제품의 세계 선도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11개국에 11,5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5 회계연도 매출액 111억 달러를 달성했다.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대륙의 운송, 패키징, 건설, 산업 및 소비자 전자제품 시장에 최고급 알루미늄 판재 및 호일을 공급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에 속한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이다. 노벨리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www.novelis.com) 및 페이스북 (www.facebook.com/NovelisInc)과 트위터 (www.twitter.com/Noveli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노벨리스 코리아
오수현 차장
02-2259-1626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이영주 부장
02-2022-8208
이메일 보내기

조소현 과장
02-2022-8237
이메일 보내기

최지영 사원
02-2022-82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