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동 대상 ‘승마교실’ 개강

-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7월 17일 ‘우리들의 행복한 승마교실’ 개강

-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지원으로 프로그램 운영

2015-07-21 08:0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7월 17일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에서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우리들의 행복한 승마교실’ 개강식이 열렸다.

‘우리들의 행복한 승마교실’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이하 세스넷)가 운영하는 ‘희망ReSTART 프로젝트 2015 스포츠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개강식에는 김형실 고성군의회 의장, 최인선 고성군청 주민생활지원과장, 황영찬 고성군청 경제도시과장, 최영덕 경동대 물리치료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이문하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대표는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 향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승마를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이 더욱 행복한 성장기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는 2014년부터 스포츠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을 운영하여 생활체육/스포츠 저변 확대 및 체육전공자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세스넷)는 사회적기업 창업보육, 경영지원, 교육, 자원연계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소개
2007년 설립된 사단법인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SESNet)는 사회 문제 해결에 있어서 사회적기업이 지닌 잠재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사회적기업 창업부터 성장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과 경험을 사회적기업 및 지역사회 성장 발전을 위해 나눌 수 있는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 개발을 추진하고 사회적기업가를 양성함과 동시에 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사회 혁신을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www.sesnet.or.kr

연락처

세스넷
운영지원팀
정혜정 매니저
02-338-6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