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공학, 비콘통합솔루션 국가공인 SW품질인증 획득

뉴스 제공
한국정보공학 코스닥 039740
2015-05-18 10:45
성남--(뉴스와이어)--지난 2013년 말 애플이 아이비콘을 최초로 선보인 이래 수많은 IT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비콘시장에서 국내 최초의 국가공인 SW품질인증 기업이 탄생해 화제가 되고 있다.

IT기기 유통 및 솔루션 전문기업 ‘한국정보공학(대표 정순암)’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한국정보공학의 비콘시스템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검증하고 부여하는 Good Software인증(이하 GS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정보공학의 ‘키비콘(Kibeacon)시스템’은 SDK와 실내측위 알고리즘을 코어로직으로 하고, 실내측위 응용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과 실내측위를 한 실내지도 제작, 관리용 웹페이지 및 사용자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통합시스템이다.

특히 이번 GS인증은 한국정보공학 키비콘시스템의 모든 SW가 획득한 것이어서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이거나 도입을 준비중인 다수의 기관, 민간 기업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공학의 한 관계자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자사 SW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정부기구 및 기관에서 추진 중인 각종 IoT사업 등 공공분야와 다양한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자사의 마케팅 전개에 큰 이점으로 작용될 것”이라 예상했다.

한국정보공학측은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한국정보공학은 이미 비콘시장 진입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을 염두에 둔 SW개발에 매진해왔고,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현지기업과 카비콘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Good Software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Software 시험인증센터가 보유한 각종 테스트 장비를 통해 Software 품질의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등의 기준을 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인 제품에만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품질인증 획득 SW의 경우 기술제안서 작성시 가산점부여, 공공기관의 GS인증 제품 우선구매, 성능검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정보공학 소개
한국정보공학은 HP, Apple, EMC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의 주요 파트너로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IT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는 IT종합서비스 업체이다.

연락처

한국정보공학
송석헌
031-789-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