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vate, HD-Energy® 기술을 기반으로 한 리튬이온 배터리용 eBoost™ Feature 공개

- 필요에 따라 즉각적인 추가 배터리 용량 증가

뉴스 제공
Enevate Corporation
2015-03-31 19:0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튬이온(Li-ion) 배터리 기술의 선도 기업인 Enevate Corporation(www.enevate.com)은 자사의 HD 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 이 적용된 배터리에 내장된 독자적인 기능인 eBoost™ Feature의 탑재를 발표했다.

eBoost Feature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필요할 경우 배터리 용량을 즉각적으로25%까지 증가 시켜준다. Enevate의 HD 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은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폰, 태블릿, 초박형/하이브리드 노트북 PC 및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를 이미 25%까지 높인 바 있다. 따라서 eBoost Feature를 가동하면 Enevate의 배터리는 동일 사이즈의 기존 배터리에 비해 용량을 최대 50%까지 증가 시킬 수 있다.

Enevate의 새로운 eBoost Feature는 배터리 잔량이 바닥나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필요한 경우 배터리에 비축된 25%의 용량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HD 에너지 기술을 사용한 Enevate 배터리는 3200 mAh 용량을 보유한 동일 사이즈의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4000 mAh의 용량을 보유하게 된다. 기기의 배터리 잔량 표시가 ‘비었음’으로 표시될 때 두 배터리의 정지 전압(shutdown voltage)은 동일하게 3.3V이다. 여기에 eBoost Feature를 구동하면Enevate의 배터리는3.3V 미만의 정지 전압에서도 용량을 25%까지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결국 총용량 4800 mAh까지 사용이 가능해 진다.

자비스 토우(Jarvis Tou, http://goo.gl/y3BbPI) Enevate의 마케팅/제품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Enevate eBoost 기능은 외장 USB 파워팩의 기능을 보유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모바일 기기의 사이즈를 늘리지 않고도 즉시 구현되며 기존의 장치에 일체형으로 완전히 통합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원격 GPS 위치 추적이나 응급 전화와 같은 긴급 상황에서 배터리 용량 증가가 필요할 경우 자동적으로 추가 용량을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도 동시에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Enevate의 HD 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은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흑연 음극의 에너지 밀도보다 4배 높은 첨단 실리콘 복합체 음극을 활용해 월등히 높은 에너지 밀도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제공한다. 현재 이 기술은 코어 에너지 밀도가 700~800 Wh/L에 이르는 전지의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eBoost Feature는 이것을 900 Wh/L 이상으로 증가 시킬 수 있다.

Enevate 창업자이며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박용만(Dr. Benjamin Park, http://goo.gl/y3BbPI) 박사는 “예기치 못한 필요가 있을 경우 저전압에서도 추가적인 배터리 가동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실리콘 복합체 음극을 사용한 Enevate의 HD 에너지 기술은 이제 기존의 리튬이온 기술보다 최대 50% 증가된 용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의 리튬이온 배터리들은 3.3V만 방전이 되어도 거의 모든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Enevate(www.enevate.com) 소개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글로벌 본사를 둔 Enevate Corporation (www.enevate.com)은 차세대 모바일 장치에 특화된 첨단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획기적인 HD-에너지 기술(HD-Energy Technology, http://goo.gl/jvzjVO)이 적용된 Enevate의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전지에 비해 현격히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Enevate는 미션벤처스(Mission Ventures), 드레이퍼 피셔 저비슨(Draper Fisher Jurvetson), 칭캐피털(Tsing Capital), 인피니트 포텐셜 테크놀로지스(Infinite Potential Technologies), 스미토모 코퍼레이션(Sumitomo Corporation) 산하 프레시디오벤처스(Presidio Ventures), CEC캐피털(CEC Capital)의 투자를 받고 있다. Enevate, Enevate 로고, HD-Energy는 Enevate Corporation의 등록상표이며 eBoost는 Enevate Corporation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nevate.com

연락처

에너베이트 코퍼레이션(Enevate Corporation)
자비스 토우(Jarvis Tou)
+1-949-243-0399
jarvis@enev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