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윈즈, 리브라토 인수로 클라우드 모니터링 및 관리 분야로 사업 확대

- 클라우드 기반의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 추가로 AWS와 Heroku 등 클라우드 인프라의 어플리케이션 성능 및 관리 능력 강화

뉴스 제공
SolarWinds Worldwide, LLC. 뉴욕증권거래소 SWI
2015-01-30 16:30
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강력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의 IT 성능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솔라윈즈(SolarWinds)가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클라우드 모니터링 업체인 리브라토(Librato)를 현금 4000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오늘(현지시간) 발표했다.

2014년 핑돔(Pingdom®)에 이어 리브라토까지 인수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용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 확대에 나선 솔라윈즈의 최근 행보가 엿보인다. 솔라윈즈는 신규 기술 플랫폼을 통해 온프레미스(on-premise) IT 인프라뿐만 아니라 현대적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환경으로 성능 관리 역량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급부상하는 클라우드 시장에서, 역동적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복잡한 기술은 사업상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의 가용성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것을 어렵게 한다.

솔라윈즈는 IT 영역이 하이브리드화되는 세계에서 IT 전문가, 운영 개발자, 웹사이트와 웹 어플리케이션 소유주가 최종 사용자에게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성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리브라토는 현재 AWS와 헤로쿠(Heroku)와 같은 공공 클라우드 혹은 기업의 데이터 센터 내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풀스택(full-stack)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들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은 StatsD와 collectd, Rails, Ruby, Python, Node.js, Java 등 다양한 언어와 기술을 사용하는 OSS 데이터 수집 에이전트와 기기장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다.

리브라토는 또한 초단위의 정확성으로 수백개의 소스에서부터 무한 메트릭까지 모니터하고 경고하며, 상호연결시키는 한편 실행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능력을 제공한다.

리브라토는 이러한 제품의 장점을 통해 에어비앤비(Airbnb)와 스티치 픽스(Stitch Fix), MOZ, 텍스트도어(NextDoor),헤로쿠(Heroku) 등과 같은 선도적인 인터넷 기반 기업의 신뢰를 받아왔다.

솔라윈즈의 핑돔은 크기에 상관없이 세계 어디에서 어떠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든지 웹사이트와 웹 어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하고 경고하며 문제점을 처리해 더욱 빠르고 안정정인 웹사이트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솔라윈즈는 핑돔과 리브라토를 솔라윈즈 클라우드(SolarWinds Cloud)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할 계획이다.

새로운 브랜드는 ‘아웃사이드 인(웹 성능 관리)’과 ‘인사이드 아웃(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 가시성을 제공하는 독보적인 통합 솔루션 제공에 주력할 것이다.

케빈 톰슨(Kevin Thompson) 솔라윈즈 CEO는 “핵심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분야의 성장세를 평가한 결과, 온프레미스(on-premise) IT, 서비스로서의 IT, 클라우드 IT의 3 분야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으며, 이 분야에 대한 견고한 성능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기존의 온프레미스 인프라 관리의 필요성은 앞으로도 지속되겠지만 이제는 개인용과 공용 클라우드에 전적으로, 혹은 부분적으로 도입된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필요성 또한 커질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도입 모델로 경영환경을 이동하는 회사들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솔라윈즈는 인프라 성능 관리 지원에 알맞은 제품군을 갖춘 적합한 회사이다”라고 밝혔다.

리브라토의 프레드 벤덴보쉬(Fred van den Bosch) CEO 겸 공동창립자는 “솔라윈즈 측과 논의를 거듭하면서 양사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는 게 명확해졌다”면서 “양사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면서 어떠한 유스케이스(use case)에서도 적응하는 유연성을 갖춘 호스티드 모니터링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우리는 솔라윈즈의 광범위한 인프라 관리 제품군을 활용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협력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톰슨 CEO는 “클라우드 모니터링 및 관리 부문으로 영역을 확장함에 따라 리브라토의 인력과 기술을 우리 회사의의 일부분으로 맞이하게 되길 고대하고 있다. 또한 특정 관리문제를 해결하거나 혹은 복수의 통합 제품을 결합할 능력을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데이터가)온프레미스에 있든 클라우드에 있든 어플리케이션 환경과 지원 인프라를 속속들이 파악할 수 있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리브라토 및 리브라토의 턴키 통합 및 데이터 수집 에이전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librato.com , 솔라윈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solarwinds.com 를 방문하면 된다.

미래예측 진술
본 보도자료는 1995년 민사증권 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따른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솔라윈즈의 기대 즉, 기존의 온프레미스 인프라 관리는 앞으로도 지속되겠지만 개인용과 공용 클라우드에 전적으로, 혹은 부분적으로 도입된 인프라와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필요성 또한 이에 동반될 것이라는 전망, 통합법인의 능력 및 인수와 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솔라윈즈의 능력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현재 경영진의 신념과 신념과 가정 그리고 경영진이 현재 갖고 있는 정보에 기반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문장을 포함하며, “할 것이다,” “지속할 것이다,” “믿는다,” “기대한다” 등과 비슷한 용어 및 이러한 용어의 부정적 표현 등으로 나타난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알려진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리스크와 불확실성 및 미래예측 진술에 표현되거나 함축된 미래의 결과나 성능, 실적과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와 성능, 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상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다음 사항에 한정되지 않는다. 1) 인터넷 검색 엔진, 마케팅 활동 및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을 통한 의미 있는 매출액 달성 불능 2) 효과적인 영업활동 확대 불능 3)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매출액 증가 및 신규 고객 확보 불능 4) 인수합병의 성공적인 추진 및 완료를 위한 솔라윈즈의 능력 5) 일반적 경영환경이나 불확실성이 IT 지출을 줄이거나 구매 결정이 지연시킬 가능성 6) 2014년 2월 14일, 2013년 회계연도를 마감하며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요소와 불확실성. 이 보도자료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현재까지에 한정된 것이며, 솔라윈즈는 법에 규정된 경우 이외에 정보를 갱신할 어떤 의무도 지지 않는다.

솔라윈즈(SolarWinds) 소개
솔라윈즈는 포춘 500대 기업부터 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고객사를 상대로 강력한 성능과 합리적 가격의 IT 관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며 모든 제품 판로에 일관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솔라윈즈는 IT 전문가들이 기존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벤더사들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을 수밖에 없었던 복잡성을 제거하기 위한 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같은 당사의 역량은 구매, 사용 및 관리, 유지가 용이하고 어떠한 유형의 IT 관리 문제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놀랄 만큼 단순한 형태로 드러난다. 당사 제품 사용자층은 thwack®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문제 해결, 기술 및 우수사례 공유, 그리고 개발과정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소통을 나누고 있으며, 당사 솔루션은 이러한 사용자층과의 깊이 있는 교감에 기반해 개발되고 있다. 솔라윈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http://www.solarwi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솔라윈즈와 솔라윈즈 & 지다인, 핑돔, thwack, 리브라토는 솔라윈즈 월드와이드(SolarWinds Worldwid, LLC)와 그 자회사의 고유 자산이다. 기타 회사명과 제품명은 식별을 위해 사용됐으며, 각 기업의 고유상표일 수 있다. 2015 SolarWinds Worldwide, LL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 http://www.solarwinds.com

연락처

SolarWinds
투자자 담당
데이브 해프너(Dave Hafner)
512.682.9867
이메일 보내기

티파니 넬스(Tiffany Nels)
512.682.95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