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플랫폼, ‘2014 아이디어트레인’ 출전제품 투자 및 유통 의향 결과 발표

- 창업가·투자자·유통인이 함께하는 2014 IdeaTrain 열려

- 제조, 투자, 유통의 각 분야 상생협력을 통한 창조경제 활성화

뉴스 제공
아이디어플랫폼
2014-12-23 12:30
서울--(뉴스와이어)--창업가·투자자·유통인을 연결해 주는 행사인 ‘2014 아이디어트레인(2014 IdeaTrain)’(www.ideatrain.co.kr)의 출품작에 대한 투자 및 유통 의향 집계결과가 12월 23일(화) 공개 된다.

㈜아이디어플랫폼(대표 방주희)과 브라더스엔젤클럽(회장 김신곤)은 12월 19일(금) 용산 창업플러스센터에서 2014 아이디어트레인을 개최하였다.

IdeaTrain은 창업가의 아이디어 제품을 유통인의 관점인 팔고 싶은 제품과, 투자자의 관점인 투자하고 싶은 제품으로 재해석하여 현장에서 판권 및 투자 의향서를 작성하고 창업가, 투자자 및 유통인의 실질적인 상생협력과 수익실현이 일괄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IdeaTrain은 국내 스타트업 지원시스템 중 처음으로 개발부터 양산 및 유통까지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이전영)과 투자를 지원하는 한국엔젤투자협회(회장 고영하), 그리고 양산유통지원시스템인 ㈜아이디어플랫폼이 창업과 투자 및 유통의 연결고리를 만든 상생협력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창업활성화와 엔젤투자자를 지원하는 한국엔젤투자협회(http://home.kban.or.kr/)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거점인 서울산업진흥원(www.sba.seoul.kr)이 후원하였다.

또한 전국 유통조합의 거점인 하나온협동조합과 2만3천여 유통 사업자로 구성된 온라인유통센터(박근창)와 유통교육원(김영겸), 창조경제협동조합(이사장 강세원) 등이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총 6개의 제품이 출전했다. 그 중 광주대 학생 강철원 창업가가 고안 및 개발하고 광주대학교가 개발지원한 층간소음방지용 슬리퍼 ‘뮤즈’의 투자의향서가 체결되어 2015년 1월 6일 본 계약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일본 수출판권이 체결되어 내년 2월 4일부터 개최되는 동경 국제 기프트쇼에 출품되며 일본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에 입점하게 된다.

이외에도 ‘우퍼카드’와 ‘스마트클립’의 투자의향서가 체결되어 본 계약을 앞두고 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엔젤투자협회의 부회장이자 브라더스엔젤클럽의 회장인 광운대 김신곤 교수는 “IdeaTrain은 창업가와 투자자와 유통인의 실질적인 사업화 진행과 참여가 상호간의 복지증진과 이익창출은 물론 창조경제가 추진하는 창업과 창작의 표본사례가 될 것이다”며 “경제의 중심축인 고안·제조·유통의 각 분야가 세계시장으로의 도약을 위해 상생협력을 이끌어 내는 근간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하나온협동조합(www.hanaoncoop.kr) 제갈종익 이사장은 “창업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5대 유통단체가 아이디어 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실질적 상생협력 방안을 제시하였다.

대한상공회의소(www.korcham.net) 오태수 차장은 “투자, 제조, 유통의 상생협력을 이룩하는 취지에 동감한다”며 IdeaTrain의 출전제품을 ‘SETEC’과 ‘COEX’에 전시하는 등 대한상공회의소와의 협력방안을 제시하였다.

㈜아이디어플랫폼의 방주희 대표는 “IdeaTrain 행사를 계기로 창업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제조와 유통의 상생협력을 이끌어 내며, 실질적인 사업화가 진행될 수 있는 정기적인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IdeaTrain의 차기대회는 2015년 2월 중에 치러질 예정이며 참가 및 참관 신청은 IdeaTrain 홈페이지 (www.ideatrain.c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날 행사가 치러진 용산 청년창업플러스센터는 청년 창업가의 소통과 창의력을 표현하는 컬러풀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IdeaTrain 소개
IdeaTrain은 국내 스타트업 지원시스템 중 처음으로 개발부터 양산 및 유통까지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과 투자를 지원하는 한국엔젤투자협회와 양산유통지원시스템인 ㈜아이디어플랫폼이 창업과 투자 및 유통의 연결고리를 만든 상생협력의 장이다. IdeaTrain은 창업가의 아이디어제품을 유통인의 관점인 팔고 싶은 제품과 투자자의 관점인 투자하고 싶은 제품으로 재해석하여 현장에서 판권 및 투자 의향서을 작성하고 창업가, 투자자 및 유통인의 실질적인 상생협력과 수익실현이 일괄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연락처

아이디어플랫폼
방주희 대표
070 - 7867 – 34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