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주요공항 관제탑·유휴벽면에 태극문양 활용 '슈퍼 그래픽' 선보여

출처: 한국공항공사 (코스피: 005430)
2014-12-21 10:22
한국공항공사가 운영·관리하는 김포국제공항의 관제탑이 태극기를 활용한 슈퍼 그래픽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12월 21일 -- 한국공항공사(사장 김석기)가 운영·관리하는 김포국제공항·김해국제공항·제주국제공항의 유휴 벽면과 관제탑이 태극기를 활용한 슈퍼 그래픽(도안도장)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 시설물을 활용한 ‘국가 브랜드 상징화’ 계획의 일환으로 공항의 대표적 랜드마크인 관제탑에 태극기를 상징하는 모듈 형태의 슈퍼 그래픽과 ‘Welcome to Korea’ 환영 문구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가 운영·관리하는 김해국제공항의 유휴 벽면이 태극기를 활용한 슈퍼 그래픽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한국공항공사는 김포국제공항 2개소(신·구 관제탑), 김해공항 1개소(국내선 측면 유휴벽면), 제주공항 1개소(신 관제탑) 총 4개소에 슈퍼 그래픽을 도입해 지난 15일 완공했다.
한국공항공사가 운영·관리하는 제주국제공항의 관제탑이 태극기를 활용한 슈퍼 그래픽으로 새 단장을 마쳤다.
올해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전국 14개 공항 이용객은 지난 19일 6000만명을 돌파, 2013년 5515만명 대비 12.1% 늘어난 6181만명을 기록했다. 국내에 방한하는 요우커(중국인 관광객)는 600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무비자 환승공항인 양양·청주·대구·무안공항 중국노선 여객은 전년대비 평균 114.0% 증가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외 관광 인프라의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공항이 대한민국 관문으로서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할 것으로 보고 공항시설을 개선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김석기 사장은 “한국공항공사는 국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에게 국가브랜드 정체성을 홍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태극도안으로 새롭게 단장한 공항 랜드마크를 통해 공항 이용객 모두가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와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시설물을 활용한 ‘국가 브랜드 상징화’ 사업의 일환으로, 올 제69회 광복절을 맞이하여 이들 3개 공항에 인근 상공에서도 육안식별이 가능한 대형태극기(7.5×5.0m) 18기를 설치하고 여객청사 외벽 표식사인에 태극문양과 환영문구(Welcome)를 적용한 바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공항공사 홍보대행   KPR   지선진   02-3406-21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공항공사, 주요공항 관제탑·유휴벽면에 태극문양 활용 ‘슈퍼 그래픽’ 선보여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