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 오는 11월 30일까지 LG사이언스랜드에서 응모 가능

- 과학송 UCC와 과학만화 UCC 두 부문으로 진행

-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 총 160명, 2개 학교에 총 1천4백여만원 상금 시상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14-10-07 09:00
서울--(뉴스와이어)--LG상남도서관은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www.lg-sl.net)에서 과학송과 과학만화 2개 부문에서 ‘제8회 과학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동아사이언스의 후원으로 2014년 10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된다. 매년 4,000여명 이상이 응모하고,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가 이루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도 많은 참가가 예상되고 있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송 부문의 경우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노래 가사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 1화분을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해 응모할 수 있다.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받으며, 과학송 부문과 과학만화 부문 공통적으로 과학 지식의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과학송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과학만화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가장 많은 과학송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 2곳을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상인 ‘스마트&위트상’은 과학적 지식과 표현력에 있어서의 유머감각을 심사, 수상자에게 상장 및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총 160명, 2개 학교에 총 1천 4백여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과 ‘과학만화’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식과 재미요소를 결합해 만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다. 과학송은 월 평균 32만회 이상 재생 및 다운로드 되고 있으며, 과학만화 역시 월 평균 22만회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콘텐츠이다.

LG상남도서관 관계자는 “과학 UCC 공모전은 STEAM교육의 취지에 맞춰 학생들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과학송과 과학만화 두 부문 공통적으로 기술적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자신만의 감성과, 가사의 내용을 얼마나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화해 표현하는지가 더 중요하다”라고 공모전 응모자들을 위한 조언을 남겼다.

LG사이언스랜드 소개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현재(2014년 10월 기준) 약 40만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38만여건의 과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월간 88만회 콘텐츠가 이용되고 있다.

http://lg-sl.net/product/common/noticebrd/readNoti...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LG상남도서관
언론홍보담당 선혜연
02-708-3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