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시그마, 우유·달걀·고기 대체 가능한 소재 또는 기술 공모

-한국의 창조적인 소재, 화학, 및 식품 관련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 기대

뉴스 제공
나인시그마
2014-09-12 11:06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이노베이션 서비스 전문 기업인 나인시그마(www.ninesigma.com)는 우유, 달걀 또는 고기와 같이 가축으로부터 인간이 공급받는 식품을 인공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소재 또는 기술을 공모하고 있다.

잠재적인 미래 식량 위기를 대비하고, 가축들로부터 제공받은 축산물이 보유하고 있는 높은 콜레스테롤과 칼로리를 고려함은 물론, 동물들이 고통을 받으면서 도축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인공 식품 또는 대체 식품 등과 같은 기술들이 최근에 개발되고 있긴 하지만 비용이나 맛에 관련된 어려움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이준혁 나인시그마 한국 지사장은 “나인시그마 고객 중 하나인 글로벌 톱 기업이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식품관련 매우 흥미로운 주제의 소재나 기술 공모에 나섰다. 대체식품 또는 대체식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한국 공공기관과 민간연구소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 많이 참여하여 해외 유수 공공 및 민간기관들과 경쟁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안하는 소재나 기술은 기존 가축으로부터 제공받았던 식품보다 칼로리나 콜레스테롤 측면에서 건강해야 하며, 유사한 맛과 느낌을 주면서 그 생산 비용은 비슷하거나 낮아야 한다. 아울러 제품 생산 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낮아야 한다.

본 프로젝트 참여하여 최종적으로 선정되면 기술개발 자금 제공부터 기술 라이센싱, 공동개발, 제품 구매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Alternative Milk, Eggs, or Meat’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나인시그마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나인사이츠 (www.ninesights.com)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에 대한 확인 및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다.

나인시그마 소개
나인시그마는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이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inesigma.com

연락처

나인시그마
이준혁 지사장
070-7689-14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