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OMX 그룹, 파워쉐어스 래더라이트 5년 만기 회사채 포트폴리오(LDRI) 등록

- ETF 통해 전문적으로 관리되는 사다리 채권투자상품(Bond Ladder) 제공

뉴스 제공
The NASDAQ OMX Group
2014-09-10 08:08
NEW YORK--(뉴스와이어)--나스닥 OMX(NASDAQ OMX) 그룹은 인베스코 파워쉐어스(Invesco PoswerShares)사가 신규 상장지수펀드(ETF)인 파워쉐어스 래더라이트 5년 만기 회사채 포트폴리오(LDRI)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LDRI는 나스닥 증권시장에 등록되어 9월 10일부터 거래될 예정이다.

인베스코 파워쉐어스의 ETF 상품 및 리서치를 총괄하는 로레인 왕(Lorraine Wang) 해외 사업부 팀장은 “나스닥을 통해 동일비중의 연간 사다리형 만기전략(equal weighted annual maturity ladder strategy)이 특징인고정수익형 스마트 베타(smart beta)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며, “불확실한 금리 환경에서 자산을 지키고 신규 수익을 창출하길 희망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게 단기수익의 특징과과 사다리 전략을 동시에 보유한 당사의 LDPI는 투자를 고려해 볼 만한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워쉐어스 래더라이트 5년 만기 회사채 포트폴리오(LDRI)는 5년 만기 투자등급 회사채로 구성된 나스닥 래더라이트(NASDAQ RadderRight)의 5년 만기 달러화 회사채 지수(LadderRite Index)를 따를 계획이다. 래더라이트 지수는 회전율 및 거래 비용을 줄이고 이자율 변동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일관된 만기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지수를 산출한다.

나스닥 OMX의 미 증시 및 그룹 수익 관리를 담당하는 월트 스미스(Walt Smith) 부사장은 “나스닥 시장에 파워쉐어스가 출시한 또 다른혁신적 금융상품을 취급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인베스코 파워쉐어스와의 협력 관계를 높이 평가하며, 파워쉐어스사가 운용하는 탄탄한 상품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전 세계 신규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나스닥 OMX는 다양한 성향의 투자자들이 모인 시장 참여자와 단일 규모로는 최대의 유동성을 지닌 시장에 신규 상품군의 성공적인 도입을 지원하는 효율적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ETF 발행사는 인덱스 라이센싱, 상장 기회, 데이터 제공 및 거래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지속적으로 상품을 지원하는 나스닥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일부 벤처기업들의 산실이기도한 나스닥 OMX는 채권 발행인이 신규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ETF의 개발과 운용, 적용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을 제공하고 있다.

인베스코 파워쉐어스 소개
인베스코 파워쉐어스는 140개 이상의 국내외 ETF 상품군을 운영하며 인텔리전트 ETF 레볼루션 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 파워쉐어스 ETF는 투자자문 및 투자가들이 혁신적인 제품들로 구성된 투자 기회에 포커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통적인 벤치마크 지수를 뛰어 넘는 투자수익 창출을 추구하고 있다. 파워쉐어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다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https://www.invesco.com/portal/site/us/investors/etfs

전향적 진술에 대한 주의 사항
본 보도자료에 기술된 전향적 진술은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따라 이뤄진다. 전향적 진술은 나스닥 OMX의 당사의 제품 및 제공하는 정보를 포함하며 여기에 한정되지 않는다. 이러한 전향적 진술은 미래의 실적을 보장하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결과는 전향적 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전향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 혹은 나스닥 OMX가 통제할 수 없는 다른 수많은 요소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요소는 나스닥 OMX의 10-K 연례 보고서 및 미 중권거래위원회에 공시되는 주기적 보고서에 포함되며 여기에 한정되지 않는다. 우리는 전향적 진술에 대한 어떠한 수정 내용에 대해서도 발표할 의무가 없다.
파워쉐어스 래더라이스 5년 만기 회사채 포트폴리오 ETF의 적법성과 적합성에 대해서 나스닥 OMX는 승인한 바 없으며, 나스닥 OMX가 발행하거나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나스닥 OMX는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으며, 이 제품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갖지 않는다.
여기에 기술된 내용은 나스닥 OMX의 투자 자문으로 이해되어야 하며, 특적 금융상품이나 전체적인 투자 전략을 대표하는 것도 아니다. 나스닥 OMX는 어떠한 금융상품에 대해서도 매입 및 매각을 조언하지 않으며, 금융사나 펀드의 재정 조건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는다. 투자자는 투자 전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며 금융상품에 대한 세심한 평가를 해야 한다. 증권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통화나 채권 같은 고정수익 증권에 대한 투자는 이자율과 신용 리스크를 수반한다. 이자율 위험은 이자율이 오르면 채권 가격은 전체적으로 하락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신용 리스크는 발행인의 재정상태 악화에 따른 투자 손해에 대한 위험을 말한다.

나스닥 OMX 소개
나스닥 OMX(NASDAQ OMX)는 6대륙에 걸쳐 증권 거래, 환테크, 정보 및 상장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선도기업이다.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나스닥 OMX는 투명성 및 오늘날 글로벌 자본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고객사가 회사의 비전을 계획하고, 최적화하며 실행하도록 돕고 있다. 세계 최초의 전자식 증권거래 창시자로서, 나스닥의 기술은 50여 개국 70개 증시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증권 거래의 1/10은 나스닥의 기술로 거래되고 있다. 나스닥 OMX는 시가 8.5조 달러에 이르는 3400여 상장기업의 본 고향이며, 1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의 시장 가치 www.nasdaqomx.com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asdaqomx.com

연락처

인베스코 파워쉐어스
 크리스틴 새들론
 대행사 포터 노벨리의 크리스틴 새들론(Kristin Sadlon)
 (212) 601-8192 (office)
 이메일 보내기

나스닥 OMX
알렉사 수그루에(Alexa Sugrue)
 +1 (212) 231-5552 (office)
 +1 (646) 577-3157 (mobil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