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포스코, 제38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 글짓기·만화’공모 접수

- 발명으로 달라진 20년 후의 우리생활 모습은?

뉴스 제공
한국발명진흥회
2014-09-04 09:21
서울--(뉴스와이어)--포스코(회장 권오준)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는 9월 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제38회 전국 초·중학생 발명 글짓기·만화 공모전’을 접수한다.

포스코와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발명과 관련된 글쓰기 및 그리기 활동으로 논리력, 창의력, 사고능력 등을 배양해 청소년 발명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국 초·중학교 재학생 또는 만 7세~15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발명으로 달라진 20년 후의 우리생활’을 주제로 미래에 변화될 우리의 생활모습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표현한 글짓기와 만화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부문별로 대상·금상·은상 등 총 214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장학금 등의 부상이 수여되며, 시상식 당일 유명 웹툰 작가와의 만남, 신문사 및 방송국 체험 등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며, 공모전 작품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접수받는다.

박종수 포스코 지적재산센터장은 “미래 우리나라의 기둥이 될 청소년들의 발명 상상력을 뽐낼 이번 공모전을 주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창의력 넘치는 창의인재의 탄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용호 한국발명진흥회 인재개발연구본부장은 “발명 글짓기 만화 공모전은 청소년의 기발한 생각들을 발명의 계기로 삼기 위한 것”이라면서,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참조하면 된다.(02-3459-2752)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한국발명진흥회 홍보대행
윈컴PR
김은아AE
02-508-72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