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홈쇼핑 화장품’ 해외 진출 박차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14-06-23 08:49
서울--(뉴스와이어)--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 www.CJmall.com)의 화장품 브랜드 ‘SEP(셉)’이 한류 뷰티 편집샵 ‘스위트메이(Sweetmay)’와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 입점한다.

‘SEP’은 마스크팩, 썬파우더, 클랜징팩 등을 선보이는 토탈 뷰티 브랜드로, CJ오쇼핑이 자체 개발한 온리원 브랜드(PB 또는 단독 판매 브랜드)다. 지난 2008년 8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총 1,000억 원의 누적 주문 금액을 기록하며 홈쇼핑 자체 브랜드의 성공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TV홈쇼핑 및 온라인몰에 한정되어 있던 유통 채널을 글로벌 시장으로 대폭 확대한 대표적인 홈쇼핑 자체 브랜드로 손꼽을 수 있다.

‘SEP’이 이달 말 입점하는 ‘스위트메이’는 호텔 신라가 운영하는 한류 뷰티 편집샵으로, 세계 각국의 여행객이 몰리는 홍콩 및 마카오의 쇼핑 중심가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며 20-30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국 뷰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SEP’은 동시에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도 입점한다. 신라 인터넷 면세점은 국내 고객뿐 아니라 한국 관광을 끝내고 자국으로 돌아가는 외국인의 이용이 많은 쇼핑몰이다. CJ오쇼핑은 중국에서 K뷰티 열풍이 가장 강하다는 점을 고려해, 신라 인터넷 면세점의 중국어 사이트에도 ‘SEP’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스위트메이'와 신라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SEP’이 연간 5억 원 정도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고객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되는 ‘SEP’마스크팩 라인에 이어 ‘SEP’의 썬 파우더 라인과 모공 케어 라인도 입점 준비 중이다.

이번 ‘SEP’의 해외 진출을 이끈 CJ IMC 신규사업추진팀 서성호 팀장은 “K뷰티 아이템중 외국인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크팩이 첫 입점 제품으로 적절하다고 판단하고, 외국에서는 보기 드문 ‘SEP’의 신개념 타입 하이드로겔 팩을 선보이게 됐다”며, “CJ오쇼핑은 추가로 CJ IMC를 통해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및 면세점에 CJ오쇼핑의 화장품과 건강식품 브랜드 입점을 더욱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IMC는 지난해 말, CJ오쇼핑이 개발한 캐비아 화장품 ‘르페르(REPERE)’를 터키 최고급 백화점 하비니콜스에 입점시키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오쇼핑
홍보팀
02-2107-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