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트리시티, 인텔과 협력 관계 확대

- A4WP 리젠스(Rezence) 기반 제품 개발 협력

뉴스 제공
WiTricity Corporation
2014-06-12 13:40
워터타운,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공진형 원거리 무선전력 전송 분야의 선구 업체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 www.witricity.com)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과 기술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와이트리시티는 라이선스 협약의 일환으로 인텔 칩으로 구동되는 컴퓨팅 기기를 위한 효율적인 고성능 무선 충전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인텔과 더불어 자사의 특허 기술을 통합하는 작업에 나설 계획이다. 사용자들이 무선 충전 기능을 보다 자유롭고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은 리젠스(Rezence™) 표준에 초점이 맞춰졌다. 리젠스는 무선충전연합(A4WP)이 개발한 표준으로 세계 주요 모바일 칩제조사, 휴대전화 제조사 및 기타 주요 업계 기업 사이에 널리 채택되어 있다. 인텔과 와이트리시티는 A4WP 이사회 회원사로 리젠스 표준의 기술적 방향과 채택 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리젠스는 다른 리젠스 지원 기기와 호환되는 무선 충전 솔루션을 가능케 한다.

샌제이 보라(Sanjay Vora) 인텔 부사장 겸 사용자 경험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최종 사용자들로부터 전화, 태블릿, PC 등의 기기를 위해 제 각각의 선과 파워 어댑터를 사용하는 데 따른 불편이 너무 크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인텔은 모든 플랫폼에서 선을 모두 없앤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전선이 필요 없는 차세대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목표를 향한 중요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알렉스 그루젠(Alex Gruzen) 와이트리시티 최고경영자(CEO)는 “이동성은 모든 형태의 컴퓨팅 기기에서 핵심으로 자리잡았으며 무선 충전은 사치가 아닌 필수 기능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 및 기업용 모바일 컴퓨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인텔과 체결한 협약을 통해 창출될 가능성에 기대가 크다”며 “인텔이 업계의 차세대 무선 충전 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작업에 함께 할 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A4WP의 리젠스는 근거리 공진 기술로 소비자 친화적인 무선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리젠스는 단일한 충전대나 충전 구역에서 전력 사양이 서로 다른 여러 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z축(z-direction)의 추가 범위에 대해 ‘공간적 자유’를 확보해주고 정확한 코일 배열에 따른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등 독보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와이트리시티(WiTricity) 소개

와이트리시티 코퍼레이션(WiTricity Corporation)은 기업들이 무선 전력 솔루션을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기술을 제공, 무선 전력 공급 세상을 구현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7년 ‘와이트리시티’라 명명된 흥미진진한 신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자기공명 방식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이다. 와이트리시티 코퍼레이션은 고도의 전문지식, 막강한 IP 포트폴리오, 폭넓은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통해 제품에 와이트리시티를 탑재하고자 하는 기업에 엔드-투-엔드 기술 이전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소비자 가전, 자동차, 의료기기, 방위 산업 등 다양한 업계에서 와이트리시티 라이선스 취득 업체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는 자기공명 방식을 이용한 무선 전력 분야의 선도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witricity.com)나 페이스북(http://goo.gl/LwpY1g), 트위터(https://twitter.com/WiTricity), 링크드인(http://goo.gl/VmCXoP), 구글플러스(http://goo.gl/8xzwfp), 유투브(http://goo.gl/EpCHYt)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tricity.com

연락처

와이트리시티(WiTricity) 홍보대행
케이티 케네디(Katie Kennedy)
617-426-2222
kkennedy@v2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