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디자이너 4인과 함께하는 ‘CFDK with CJ오쇼핑’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14-03-23 10:41
서울--(뉴스와이어)--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 www.CJmall.com)은 2014년 F/W ‘서울패션위크’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 이상봉) 소속 디자이너 4인과 함께 ‘CFDK with CJ오쇼핑’ 단독 컬렉션을 개최한다. ‘서울패션위크’는 매년 3월, 10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이벤트로, 이번 2014년 F/W 행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25일(화) 저녁 8시 30분부터 CJ오쇼핑이 개최하는 ‘CFDK with CJ오쇼핑’은 지난 해 10월 CJ오쇼핑과 한국 디자이너 200여 명이 활동중인 CFDK가 K패션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지난 해 10월 개최한 2014년 S/S ‘서울패션위크’에서는 CJ오쇼핑 단독 컬렉션 ‘오 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CFDK with CJ오쇼핑’ 컬렉션에는 한국 패션 문화를 세계에 알리며 해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 계한희의 ‘카이(KYE)’와 양유나 디자이너의 ‘유나 양(YUNA YANG)’, 이정선 디자이너의 ‘제이 제이에스 리(J. JS Lee)’, 그리고 CJ오쇼핑이 후원하는 장민영 디자이너의 ‘드민(DEMIN)’의 무대가 펼쳐진다.

CJ오쇼핑은 이번 컬렉션에 참가한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오는 4월부터 TV홈쇼핑을 통해 선보이며 업계 패션 리딩 지위를 다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통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신진 디자이너들에게는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은 K패션의 주역으로 손꼽히는 대표 디자이너들의 콜렉션 작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CJ오쇼핑 온리원상품사업부 강형주 상무는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CJ오쇼핑이 ‘서울패션위크’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CFDK 디자이너의 단독 컬렉션을 개최함으로써 K패션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전세계에 알리게 되어 영광”이라며, “올해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국내외 컬렉션 후원을 비롯해 물류 프로세스 지원과 계약 컨설팅 등의 디자이너 후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며 K패션의 입지를 넓힐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은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CFDK with CJ오쇼핑’ 현장을 CJ몰을 통해 생중계 함으로써 패션쇼에 참석하지 못한 고객에게 패션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CJ오쇼핑은 연간 패션 부문 매출만 1조 6,000억 원을 기록하며 패션 전문 기업 못지 않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련된 감각과 대중성을 겸비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활발히 소개하고 있다.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와 ‘지오송지오’를 시작으로 최범석 디자이너의 ‘제너럴 아이디어(General Idea)’, 박승건 디자이너의 ‘푸시앤건(PUSH&GUN)’,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짓(Beyond Closet)’ 등 총 13개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해왔다. CJ오쇼핑 최초의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지오송지오’는 11년간 3,300억의 매출을 올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최범석, 박승건 등 톱 디자이너 브랜드들 역시 론칭 후 총 1,300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오쇼핑
홍보팀
최혜림
02-2107-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