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결제에서 IE6·IE7 지원 중단 결정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14-02-07 11:50
서울--(뉴스와이어)--페이게이트는 웹표준 준수와 보안상의 이유로 결제에서 더이상 Internet Explorer 버전 6과 버전7을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브라우저가 웹표준을 준수하지 않아서 HTML5 등을 이용한 최신 서비스 제공에 중대한 장애요소가 되고 있으며, MS에서 2014년 4월 8일부터 Windows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게 되면 해당 OS의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는 IE6/7역시 심각한 보안 위협에 노출되게 된다.

또한 IE6/7 브라우저는 Windows XP에서 주로 사용되며 현재 국내에서 점유율 0.2% 미만을 나타내고 있다.

IE6/7의 웹표준 비준수나 보안위협에 대해서는 금융권에서는 오래전부터 인지되어 왔지만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처럼 누군가 먼저 중단을 선언하지 않는 이상,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그리고 점진적으로 보안위협에 노출되는 피해를 입게 된다.

페이게이트 관계자는 “전체적인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IE6/7 지원중단이 올바른 방향이라는 인식하에 결정하였으며 다른 금융기관들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게이트 소개
페이게이트는 1998년 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을 거쳐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전자 결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단독 제공을 시작으로 은행기반 계좌 이체 서비스와 핸드폰 결제 서비스, Multi-Payment Gateway 특허 획득, 중국, 일본, 유럽 결제 수단의 순차적인 도입과 보안 환경 구축, 웹 표준 기술을 토대로 한 전체 인프라 대대적 전환 작업을 하였다. 그 결과 세계적 기업들을 고객사로 맞이 하여 장기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0년 까지 매년 사회 공헌도를 점진적으로 상승시켜나갈 계획이다. 2013년 현재 온라인 결제서비스로 많은 외화를 벌어 들이고 있으나, 끊임 없이 연구개발하여 더 넓은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홍보팀
조아라 홍보실장
02-2140-2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