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분석 가능한 신개념 검색 소프트웨어 GO! 개발 및 출시

- (주)비피유홀딩스, BizzBlizz(비즈블리즈)와 전략적 계약 체결

- GO! 빅데이터 시장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비정형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향상하고 확장하기 위한 시스템

뉴스 제공
BPU Holdings Inc.
2014-01-21 11:50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주식회사 비피유홀딩스(서울소재, 대표이사 오상균)와 비즈블리즈(미국 유타주 오렘소재, 대표이사 카를로스 아트 네바레즈)는 신개념 검색 소프트웨어 GO!의 개발과 출시를 위한 전략적 계약을 21일 체결 했다.

GO!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의 데이터를 검색, 분석할수 있다. 또한 기존의 정형화자료 뿐만 아니라 비정형화 자료 모두에서 빅데이터의 집계 및 분석이 가능하며 이는 민간기업 수준으로는 세계 최고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출시 되는 제품의 범위는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프로세스 컨트롤, 기업전산 통합 및 기타 미션 크리티컬 영역의 모든 부분까지 포함하고 있다.

저명한 IT기술전문가이며 비즈블리즈의 공동 설립자 카를로스 아트 네바레즈는 “기업과 개인들은 인터넷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사업 기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이터 수집 방법을 찾기 위해 수년간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제 GO! 를 통해 지금까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GO!는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와 비정형화된 데이터를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구글 검색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업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속도에 있어 거의 실시간(near real-time) 작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near real-time : 기존 검색은 약48시간 이전의 자료는 검색할 수 없지만 GO!는 15초 전의 자료까지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GO! 는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한 방식을 학습하며 적응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정의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현재 GO! 는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필요한 검색 결과를 통합된 하나의 보기로 표시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높이고 있다. 이미 GO! 는 빅데이터 시장에서 거대 기업들로 부터 강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 회사는 GO! 의 제품군을 강화하고 확장하는데 공동 투자 및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피유홀딩스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개인사용자에 대한 특화 부분의 개발 뿐만 아니라 기업용 시장에 대한 개발을 맡고, 비즈블리즈는 기본기능의 개발 및 이미 미국에서 상용화 한 꿈의 클라우드 기술인 플로트클라우드/플래시어레이시스템을 탑재하여 GO!의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

비피유홀딩스는 이번 계약에서 명시된 GO! 를 비롯한 모든 라이센스의 재판매권을 갖기로 하였다. 비피유홀딩스는 이 계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기술인 GO! 를 시장에 조기 출시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개량하여 GO! 의 기능을 확장, 발전 시킨다는 애초 회사 설립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되었다.

또한 비피유홀딩스는 앞서 언급한 GO! 기능의 확장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 타입의 빅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프로세스 통제, 기업전산통합 및 기타 미션 크리티컬 영역에서도 새로운 빅데이터의 지평을 열 것으로 보인다.

비피유홀딩스와 비즈블리즈의 전략적 관계 발표

비피유홀딩스는 경이로운 세계 최고의 기술, 강한 비즈니스 마인드 그리고 성공의 역사를 보고 협력자로 비즈블리스를 선택하였다.

비피유홀딩스의 오상균 대표는 “그간 비즈블리즈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GO! 를 비롯해 세계적 수준으로 입증될 새로운 기술 확보를 가속화 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GO! 는 대한민국을 대표 할 최고의 제품이 될것을 확신한다. 또한 이번 계약으로 GO! 의 통합소셜네트워크검색기능과 비정형빅데이터관리를 통해 시장 친화력이 높아질 것을 확신하고 있다” 고 말했다.

비피유홀딩스 소개

비피유 홀딩스는 설립된 지 2년 된 한국의 민간기업이다. 회사의 비전은 한국시장의 새로운 기술게이트웨이를 구축하는 것이다. 비피유홀딩스는 일본에서 빅 데이터 컨설팅 프로젝트를 완수했고 한국 내에서 넓은 범위의 기술 활동을 수행해 왔다. 비피유홀딩스에 대한 정보는 osg@bpuholdings.com 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비즈블리즈 소개

비즈블리즈는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소셜 커머스 인프라를 구축할 때 필요한 기업 소셜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비즈블리즈는 카를로스 아트 네바레즈가 퓨전아이오(FusionIO)와 바이올린 메모리(Violin Memory)를 성공적으로 세운 후 설립되었다. 비즈블리즈의 카를로스는 회사를 위해 기술팀과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개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비즈블리즈에 대한 정보는 www.BizzBlizz.com 에서 알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puholdings.com/

연락처

(주)BPU Holdings(비피유 홀딩스)
오상균(Oh Sanggyoon)
+82 2 548 9593
osg@bpuholdings.com

미국
PilmerPR
존 필머(John Pilmer)
801-369-7535
jpilmer@Pilmer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