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지역서점 육성 포럼 개최

- “문화공간으로서의 서점 활성화 방안 모색”

2013-11-21 10:41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지난 20일 한국서점조합연합회 회의장에서 ‘문화공간으로서의 서점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한국서점조합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되었으며, 서점 대표들은 물론 관련 기관 및 단체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발표와 토론 등 총 2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는 오선경 성공독서코칭센터 대표가 ‘문화활동을 위한 지역서점 감성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윤성근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 대표가 ‘예술이 현실이 되는 헌책방 운영 분투기’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서 2부에는 박형섭 파주책나라 대표와 손애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는 부길만 동원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지난해부터 출판문화의 매개자이자 창조적 조력자인 지역서점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역서점 육성지원 사업’을 계획했다. 이번 포럼 또한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실제적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서점이 ‘종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안과 사례를 공유했다.

본 포럼 자료집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독서진흥팀
안지향
02-2669-07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