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팜, 네이버 앱스토어 입점으로 신규 유저 유입효과 증가

- ‘중소개발사-검증된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 확인할 수 있는 모범사례

뉴스 제공
네오게임즈
2013-06-20 09:38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한해는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 카카오톡과 연계한 중소 게임업체들의 대성공과 대형 게임업체들의 모바일게임 산업 연착륙으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여기에 기존 온라인게임 개발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모바일게임 개발, 퍼블리싱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일부 글로벌게임사들도 카카오톡과 연계해 국내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과 치열해진 경쟁으로 인해 게임 확산을 중개해 주는 플랫폼의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의 경우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플랫폼이나 이미 성공한 게임을 다수 보유한 기존 모바일게임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신규 유저 확보의 중요한 통로가 된 것.

최근 네이버 앱스토어 무료 게임 부문 1위에 오른 모바일 게임 전문업체 네오게임즈(대표 박동우)의 스마트폰 농장게임 ‘레알팜’은 중소개발사와 검증된 플랫폼 간의 성공적인 만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낸 모범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정식 출시한 ‘레알팜’은 실제 농사를 짓는 듯 다양한 농사 기술과 실제 농촌 현실을 완벽하게 반영해 팜류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중소 게임개발사의 홍보역량 한계로 애니팡과 같은 폭발적인 확산에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던 중 최근 NHN이 모바일 게임을 네이버 앱스토어와 연계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레알팜은 신규 플랫폼을 통한 런칭 기회를 얻게 됐다. 그 결과 당일 무료 게임 TOP100 중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최고 일일접속자수(DAU), 동시접속자수 기록을 경신했다. 또 1일 신규유저 유입수도 평균치보다 10배나 높은 수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네오게임즈의 박동우 대표는 “모바일게임은 수개월 반짝 흥행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레알팜은 신선한 소재로 출발해 충성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오고 있다”며 “이번 네이버 앱스토어 론칭 결과는 유저들에게 검증된 플랫폼을 통해 선별된 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소개발사의 지속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게임즈의 레알팜은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 2013에서 베스트 앱 부분 최종 수상하며 우수성을 입증 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진짜 농장이 온다’를 모토로 젊은 층에게는 조금 생소한 ‘농사’라는 소재를 친근하게 풀어내며 지난해 10월 출시 후 유사 장르 중 최고 유저평점(4.82/5점 만점)을 기록, 단기간에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네오게임즈 개요
네오게임즈는 (주)로또의 스마트폰 사업부입니다. (주)로또는 2000년 창업 후 인터넷 전자복권 발행 업무를 위탁 받아 성공적으로 행하였으며, 2009년부터 신사업 분야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로 사업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인 iOS Windows Mobile Android를 망라한 전 영역에 걸쳐 편리하고 매력적인 앱 개발에 전념하며, 모바일 게임사업에 진출해 지난 10월 농장 경영 소셜게임 ‘레알팜’ 정식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http://realfarm.kr

웹사이트: http://www.neogames.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메타컴
최수영 대리
02-566-4413

이하늬 AE
070-7006-3349

네오게임즈
마케팅팀
김병수 팀장
02-4465-8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