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SOAF에 BMW 6시리즈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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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
2013-05-06 15:02
서울--(뉴스와이어)--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서울오픈아트페어(SOAF)에 BMW 6시리즈 그란쿠페에서 영감을 얻은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그 동안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문화 활동을 지원해왔던 BMW 코리아는 기존의 회화에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으로 유명한 장재철 작가와 함께 BMW 6시리즈 그란쿠페를 모티브로 한 실험적 회화 작품을 완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장재철 작가의 <타임-스페이스(Time-Space)>는 전통적인 사각의 캔버스를 벗어나 원주율에 기본을 둔 새로운 포맷의 캔버스 위에 입체적 구조로 작업됐다. 플라스틱 액체를 캔버스에 여러 겹 칠한 후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 그 위에 우레탄 도장으로 칠해 나가며 제작된 이번 작품은 기존 회화나 유화, 아크릴화에서는 느낄 수 없는 현대적이며 세련된 컬러 그 자체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 전시된 총 11개의 작품 중 5개의 작품은 실제 BMW 차량의 판금, 도색, 마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BMW 공식 서비스센터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완성했다.

이번 전시회를 공동 기획한 예화랑 김방은 대표는 “장재철 작가의 창의적 작품 활동에 고도의 기술력이 결합되어 한층 더 수준 높은 작품으로 발전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작업이었다”라며, “앞선 기술력과 친환경 재료, 많은 단계에 걸쳐 완벽을 기하는 BMW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그대로 반영해 진정한 콜라보레이션을 완성했다”라고 평가했다.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이번 작품은 BMW의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혁신과 젊은 작가의 새로운 도전 정신이 많은 부분에서 닮아 있다”면서 “장재철 작가의 작품을 통해 BMW 6시리즈 그란쿠페의 완벽함은 물론 자동차와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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