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GDC 2013에서 통합 게임 전략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3-03-28 11:02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에서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위한 리더십 전략을 발표했다.

AMD의 통합 게임 전략은 AMD가 콘솔, 클라우드 플랫폼, 태블릿, PC 기반의 게임 시장을 어떻게 이끌어 갈지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 AMD는 세계 유수의 하드웨어 및 게임 개발사와 협력하여 가장 혁신적인 그래픽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업계 내 선두주자로서 게임에서의 새로운 혁명을 주도할 입지를 굳혔다.

3년 전 GDC에서 처음 소개된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프로그램은 AMD 통합 게임 전략의 핵심으로, 혁신적인 “네버 세틀” 게임 번들의 원동력이 되었고 최신 차세대 게임 콘솔에 강력한 AMD엔진을 탑재하게된 기반이 되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AMD는 오늘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의 초석이 될 AMD 라데온™ 스카이(AMD Radeon™ Sky) 그래픽을 출시했다.

AMD 전문가용 그래픽 총괄 수석 이사 데이비드 커밍스(David Cummings)는 “클라우드를 통한 실시간 게이밍은 AMD에게 엄청난 기회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광범위한 그래픽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역량으로 이 분야를 주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히고, “AMD는AMD 라데온만의 차별화 된 게이밍 경험을 클라우드를 통해 전달하기 위해 씨나우(CiiNow), G-클러스터(G-Cluster), 오토이(Otoy), 유비투스(Ubitus) 등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AMD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동급 최강의 그래픽 기술은 성능 리더쉽과 함께 게이머를 위한 클라우드 게이밍 경험이 무엇인지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MD는 업계 선두업체인 씨나우(CiiNow), G-클러스터(G-Cluster), 오토이(Otoy), 유비투스(Ubitus)와 협력해 유연한 클라우드 게이밍 기술을 개발하고, 게임 개발자와 서비스 제공업체가 PC, 태블릿, 스마트 TV, 모바일 기기를 통해 수 백만 게이머들에게 세계 정상급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완벽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 AMD 래피드파이어(RapidFire) 기술로 높은 효율과 빠른 반응 속도의 게임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외장형 그래픽 라인업에서의 모멘텀 지속

AMD는 AMD 라데온™ HD 7790 그래픽 카드를 지난 주 출시하며 뛰어난 그래픽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GCN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HD 7790 GPU는 크라이시스 3(Crysis 3)와 툼 레이더(Tomb Raider)와 같이 AMD 게이밍 이볼브드 게임 타이틀을 비롯해 최신 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이다.

AMD 그래픽 기업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우리는 계속 외장형 그래픽 제품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으며 혁신을 창조하고 있다”고 말하며, “우리의 모든 제품에서 최상의 경험을 원하는 게이머들이라면, AMD 라데온 HD 7790 GPU를 통해 최신 AMD 라데온 기술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GCN아키텍처를 탑재한 AMD 라데온 HD 7790 GPU에는 보다 높은 성능과 흡인력있는 게임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최신 버전의 AMD 파워튠(PowerTune) 기술도 장착되어 있다. AMD 라데온 HD 7790 GPU는 모든 AMD AIB파트너를 통해 4월 첫째 주부터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AMD 루비(Ruby)의 재탄생

GDC에서 AMD 고유의 아이콘인 “루비(Ruby)”가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이 역사적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AMD는 일포닉(IllFonic)이 설계 및 개발하고,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CryEngine®) 3 개발 엔진으로 구동하도록 리모델링된 최신의 루비를 선공개했다. 최신 AMD “루비” 데모는 현재 작업 중이며, AMD라데온 그래픽 기술의 현실적인 게이밍 가능성을 부각하도록 설계되었다. 수 주 안에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바이오쇼크 인피니트(BioShock Infinite): 최상의 다이렉트X(DirectX®) 11

또한 AMD는 “네버 세틀: 리로디드(Never Settle: Reloaded)” 패키지의 일환인 “바이오쇼크: 인피니트(BioShock: Infinite)”의 출시를 알렸다. 안티 엘리어싱, 상세 텍스처, 텍스처 필터링, 다이나믹 쉐도우 등과 같은 다이렉트X 11 PC 전용 기능들로 AMD는 게이머들이 최상의 현실적인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각각의 기능들은 이래셔널 게임즈(Irrational Games)와 AMD 게이밍 이볼브드 팀이 긴밀히 협력하여 개발했으며,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선택한 PC게이머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보장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원은혜 사원
02-2022-8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