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노트북 및 데스크탑을 위한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3-01-09 10:57
서울--(뉴스와이어)--AMD는 노트북용 그래픽 처리장치인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는 화려한 수상경력의 AMD GCN(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로 이루어진 최초의 노트북용 GPU로 뛰어난 휴대성을 지닌 울트라씬 폼 팩터를 포함한 다양한 노트북 설계에 외장형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AMD 엔듀로(Enduro)™ 기술 1, 2을 통해 증가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동시에 탁월한 연산 능력과 성능을 전달한다. 이 제품은 현재 아수스와 삼성을 통해 출시되었으며 레노버를 비롯한 다른 OEM를 통해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AMD는 OEM용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 데스크탑용 그래픽도 함께 발표했다.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는 혁신적인 GCN 아키텍처로 구성되어 Windows® 8 플랫폼 최적의 가속화를 위한 DirectX® 11.1, GPU 성능 향상을 위한 AMD APP 가속화(Accerleration), 그리고 부스트 기능을 포함한 AMD PowerTune(파워튠) 기술과 같은 지능적인 전력 관리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1,3,4. 이번에 발표된 두 제품은 게임, 온라인 HD 비디오 재생, 프레젠테이션 제작, 사진 및 비디오 편집 같은 일상 생활에서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그래픽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AMD 의 노력을 반영한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기업 부사장 및 AMD 그래픽 총괄 책임자는 “모바일 그래픽인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와 데스크탑 그래픽인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의 출시는 AMD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우리는 이제 GCN 아키텍처와 DirectX 11.1 지원을 보다 다양한 시장에 접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느 때보다, AMD는 그래픽에 관한 한 모든 사용자들을 확실히 아우르게 되었다. 노트북용 AMD 라데온 8000M 시리즈과 데스크탑용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는 생산성과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뛰어난 연산 능력을 제공하고 인터넷 사용부터 게임까지 비디오 및 이미지 화질을 향상시키고 전반적으로 탁월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AMD 라데온 HD 8800M과 HD 8700M, HD 8600M, HD 8500M GPU는 최강의 그래픽으로 기존의 노트북을 업그레이드해 업계 선두적인 최상의 그래픽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는 이동 중이든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요구를 충족한다. 그래픽 요구에 따라 GPU 사용과 전력을 조정하는 최첨단 전력 절감 솔루션인 AMD 엔듀로(Enduro)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지능적으로 전력원과 GPU를 감지하는 사용자 프로파일 컨트롤로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대부분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디폴트 설정과 파워 유저들을 위한 전문가 모드 컨트롤 옵션도 있다.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 GPU 기능:

- 성능을 위한 설계: AMD App 가속화 기술은 Windows 8 에서GPU 가속화 기능을 구동해 그래픽 성능과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증대하고, 최신 GPU 연산 능력를 통해 사용자는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매끄럽게 구동시키고, 깨끗하고 화려한 비디오 재생과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도 즐길 수 있다.4.

- 안정성, 신뢰성, 풍부한 기능: AMD 카탈리스트(Catalyst)™ 기술은 사용자들이GPU의 모든 면을 조절해 하드웨어의 안정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드라이버가 출시되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개선할 수 있다.

- 몰입감 넘치는 3D 비주얼: AMD HD3D 기술을 통해 많은 PC애플리케이션에서 3D 디스플레이가 가능해 사용자들은 완전한 스테레오스코픽(stereoscopic) 3D로 보고, 만들고, 공유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5 .

국제 가전쇼인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AMD는 AMD 라데온 HD 8000M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아수스, 델, 레노버, 삼성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www.amd.com/HD8000M 에서 확인 가능하다.

OEM 데스크탑 PC를 위한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 그래픽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는 일상 컴퓨터 사용을 즐겁고 생산적으로 만들도록 설계되었다. GCN 아키텍처로 이루어진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 그래픽에는 AMD APP가속화가 포함되어 풍부한 Windows 8 경험뿐만 아니라 인터넷 사용과 생산성 프로그램과 같은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증대된 성능을 제공한다.4 DirectX 11.1 지원과 PCI Express 3.0으로1뛰어난 시각적 효과 및 탁월한 성능을 사용자들은 경험하게 될 것이다. AMD 라데온 HD 8000시리즈 그래픽 카드에는 컴퓨터가 유휴 모드로 전환 시 전력 절감을 증대시키는 AMD 제로코어 파워(ZeroCore Power)기술3도 탑재되어 있다. 엄선된 AMD 라데온 HD 800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주요 OEM 의 데스크톱 시스템은 2013년 1월 말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