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CES에서 새로운 APU 및 SoC 공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3-01-08 10:45
서울--(뉴스와이어)--오늘 AMD는 2013년도 APU 신제품을 미리 선보이고 비지오(VIZIO)와의 새로운 OEM 체결을 발표했다.

AMD는 CES(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2013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업계 최초의 쿼드코어 x86 시스템 온 칩(SoC:System on Chip) APU인 코드명 “카비니(Kabini)”와 “테마쉬(Temash)”를 공개했다. “카비니” 기반 울트라씬 노트북과 “테마쉬” 기반의 고성능 태블릿 및 하이브리드 노트북에서 다양한 최첨단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구동했다.

AMD는 현재 OEM으로 출하되고 있는 새로운 APU인 코드명“리치랜드(Richland)”도 공개했다. 이전 세대 A 시리즈 APU보다 20%에서 최대40%까지 증대된 비주얼 성능을 전달하는 “리치랜드”는 소비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현저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동작 및 얼굴 인식과 같은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함께 패키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리치랜드”의 후속 제품은 혁신적인 HSA(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이기종 시스템 아키텍처) 기능을 가진 28 nm공정의 “카베리(Kaveri)” APU로,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성능 게임을 위한 새로운 외장 그래픽 프로세서 시리즈인 AMD 라데온(Radeon)™ HD 8000M 시리즈 그래픽도 발표했다. 이러한 AMD 최신 제품들은 울트라씬, 태블릿 PC 및 컨버터블 제품등과 같이 급성장하는 클라이언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저전력 기술을 통한 차별화된 IP 리더십 구축에 집중하려는 회사의 전략에 따른 것이다.

리사 수(Lisa Su) AMD 수석 부사장 및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총괄 책임자는 “AMD는 혁신적인 2013년 APU 신제품들로 급성장하는 소비자 부문을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며, “우리는 진정한 서라운드 컴퓨팅과 보다 사실적인 컴퓨팅 경험을 일상생활에 전달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를 염두에 두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래픽과 게임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기반으로 업계 최초의 x86 쿼드코어 시스템 온 칩을 비롯한 선두적인 APU 기술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크게 증대된 와트 당 성능과 최고의 소프트웨어 경험을 전달하는 AMD 2013 APU 제품

- “테마쉬(Temash)”는 윈도우 8 태블릿과 하이브리드를 위한 AMD 최고의 저전력 모바일 프로세서로, 이전 세대 제품(코드명: 혼도)보다 그래픽 프로세싱 성능이 100% 증대 되어 태블릿을 위한 최고 성능의 SoC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카비니(Kabini)”는 탁월한 배터리 수명과 놀랄만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 및 쿼드코어 울트라씬 노트북을 위한 제품이다. “카비니”는 AMD의 기존 보급형 컴퓨팅 APU(코드명:브라조스 2.0)보다 최대 50% 향상된 성능을 전달한다.

- “리치랜드(Richland)”는 배터리 수명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CPU와 그래픽 성능도 증대되었다. “리치랜드” APU는 동작 및 얼굴 인식, TV 및 모니터 직접 무선 연결, 비디오 재생 시 시스템 자원 우선화 등의 소프트웨어와 번들패키지로 제공되어 최상의 소프트웨어 경험을 전달한다.

인기 있는 소비자 브랜드와 파트너십 체결

비지오(VIZIO)는 AMD 기반 플랫폼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비지오의 새로운 AMD 기반 포트폴리오에는 11.6” APU 기반 태블릿 PC, 14”와 15.6”의 고성능 울트라씬 노트북 및 24” 올인원(AiO)시스템이 포함되었다.

릴리 노웰스(Lily Knowles) 비지오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비지오는 2013년 소비자 PC 시장에 보다 대대적으로 나설 것이며, 우리 제품 라인에 AMD를 추가해 AMD프로세서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시각 및 게임 성능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흥분된다”고 말하며, “AMD는 우리 고객들을 위해 비지오 태블릿, 노트북, 올인원 제품에 최상의 그래픽과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MD는 올해 VIZIO외에도 프리미엄 기능과 수려한 디자인을 갖춘 여러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S.Y. 수(S.Y. Hsu) 아수스 기업 부사장은 “아수스 U38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기능 세트를 전달하며, 윈도우 8을 위해 AMD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하에 공동 설계되었다”고 말하며, “아수스 U38은 HD 터치 디스플레이와 SSD로 시작시간이 보다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AMD A시리즈 APU를 완전히 새로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케빈 프로스트(Kevin Frost) HP 프린팅 및 퍼스널 시스템, 컨슈머 PC 부문의 부사장 및 총괄이사는 “HP 파빌리온 터치스마트 슬릭북(Pavilion TouchSmart Sleekbook)은 HP 터치 시스템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윈도우 8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제품이며, AMD A시리즈 APU 의 성능 덕분에 전반적으로 뛰어난 경험을 지원한다”며, “AMD기반 HP 터치스마트 슬릭북이 전달하는 탁월한 그래픽, 고성능 게임 플레이, 몰입력 있는 오디오/비디오는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CES에서 서라운드 컴퓨팅 시대의 도래 발표

이러한 신제품들은 소비자 중심의 새롭고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폼팩터에서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컴퓨팅 에코시스템을 의미하는 차세대 서라운드 컴퓨팅(Surround Computing)에 대한 AMD의 비전을 발전시킨 제품들이다. AMD는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비지오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서라운드 하우스(SurRound House)를 공개했으며, CES의 AMD 체험존(AMD Experience Zone) 방문객들은 서라운드 컴퓨팅을 처음으로 접할 수 있다. AMD 서라운드 하우스는 AMD 기술을 기반으로한 차세대 홈시어터를 시연, 파노라믹 HD 콘텐츠를 공간 오디오와 완벽하게 조화를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진정한 360도 감각 경험을 제공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과장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