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희망드림 2013년도 근로복지공단 장학생 선발

2013-01-03 17:25
부산--(뉴스와이어)--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오선균)는 산업재해로 사망 또는 장해 판정을 받은 가정의 고등학교 학비를 지원함으로써 이 분들의 자녀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할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생활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희망드림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의한 사망근로자의 배우자 및 자녀, 상병보상연금 수급자 본인 및 배우자와 그 자녀, 산재장해등급 제1급 ~ 제7급인 본인 및 배우자와 그 자녀, 장기(5년 이상)요양 자 중 이황화탄소 질병판정자 본인 및 배우자와 그 자녀로서 고등학교에 입학예정 또는 재학 중인 학생이다.

금년도 장학생을 약 600명(신규 및 기존 장학생)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소속 학교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연간 1인당 지원최고한도액 500만원 한도로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육성회비)가 지급된다.

신청요건은 취약계층 위주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신청일 현재 산재보험급여 수령액이 월평균 260만원미만인 가구와 ’12년도 산재근로자와 배우자의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합계금액 30만원 미만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장학생 선발신청서(공단양식)에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단, 유족인 경우 2008년 이전 사망 유족은 제적등본), ’12년도 지방세 과목별 과세증명서(산재 근로자, 배우자 각 1통)를 첨부하여 ’13. 1. 7.~ 2. 8.까지 근로복지공단 부산 지역본부 또는 지사의 재활보상부에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또는 지사의 재활보상부로 문의(☏ 1588-0075)하거나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부산지역본부 개요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의거 근로자의 업무상재해를 보상하고 이에 필요한 보험시설을 설치·운영하며, 재해근로자의 재활사업과 근로자에 대한 복지사업을 행함으로써 근로자의 복지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근로복지공단 부산지역본부
경영지원부
홍보담당자 대리 권택수
051-661-01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근로복지공단부산지역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