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유비소프트와 협업으로 파 크라이(Far Cry) 3 PC 게임에서 최상의 경험 전달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12-06 13:17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최근 출시된 “파 크라이 (Far Cry)” 최신 시리즈인 ‘파 크라이 3(Far Cry 3®)’ 개발을 위해 게임 개발사인 유비소프트(Ubisoft®)와 협력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AMD 게이밍 이볼브드(Gaming Evolved)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 개발된 “파 크라이3”는 프리미엄 PC게임 경험에 최적화된 게임으로,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및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 기술을 지원하는 AMD 라데온(Radeon™) 그래픽의 성능을 활용해 멀티스크린과 고성능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AMD와 유비소프트의 긴밀한 협력으로 탄생한 ‘파 크라이3’는 게이머들이 서사적인 게임 전개내에서 박진감 넘치는 도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AMD 기업부사장 및 그래픽 사업 부문 총괄 이사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MD와 유비소프트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게임 플랫폼인 PC에서 ‘파 크라이3’의 최첨단 게임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했다”고 말하며, “AMD 게이밍 이볼브드 프로그램의 목표는 게이머와 개발자를 우선시하는 것이며, AMD는 이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유비소프트와 같은 업계 선두 개발사들과 협력해 최신 게임 개발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을 위해 PC 그래픽도 발전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게이머들은 AMD 라데온 Never Settle 번들 패키지를 이용해 대폭 할인된 비용으로 ‘파 크라이3’를 즉시 경험할 수 있다. AMD는 AMD 라데온™ HD 7770 GHz 에디션이나 HD 7800 시리즈, HD 7900 시리즈GPU구매자들에게 제품에 동봉된 ‘파 크라이3’ 무료 다운로드 코드를 통해 수상경력이 화려한 AMD 라데온™ HD 7000 시리즈의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파 크라이3’ 제작 책임자 댄 헤이(Dan Hay)는 “유비소프트는 논스톱 액션, 과감한 스토리라인,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널리 호평 받고 있는 ‘파 크라이’의 최신작이 이 명맥을 잇고 있다”라고 말하며, “유비소프트는 AMD 라데온 그래픽이 제공하는 뛰어난 차세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AMD와 협력했으며, 놀라운 PC경험을 구현해 낼 수 있었다”고 덧붙혔다.

‘파 크라이 3’는 단일 그래픽 카드만으로 최대 6대의 모니터를 동시 지원할 수 있는 AMD 아이피니티 기술을 지원해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보유한 게이머들이 “파 크라이 3”의 울창하고 매우 정교한 정글의 전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은 AMD 크로스파이어 기술로 2개 이상의 AMD 라데온 GPU를 동시에 활용해 놀랍도록 향상된 게임 성능을 즐길 수 있다.

‘파 크라이 3’는 AMD 그래픽 코어 넥스트(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의 파워, 성능 및 다음과 같은 획기적인 DirectX® 11그래픽 기능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가장 역동적이면서 매끄러운 게임 경험 제공한다.

- 멀티 샘플 앤티 앨리어싱(Anti-Aliasing)으로 Direct3D 11 디퍼드 렌더링(Deferred Rendering) - 최신 Direct3D 11 기능을 이용한 “파 크라이 3” 에는 타일 기반 라이트 컬링(light culling) 및 풀 MSAA 지원을 포함한 최적화된 디퍼드 렌더러가 활용된다. 효율적으로 통합된 MSAA 능력으로, 다른 디퍼드 렌더링 엔진에 의한 포스트 프로세서 앤티 앨리어싱 기법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화질을 제공한다.

- 엠비언트 전역 조명 처리 시스템(Ambient Global Illumination System) - “파 크라이 3”는 간접 혹은 반사된 빛을 처리하는 최신 실시간 전역 조명 처리 시스템으로, 보다 시각적으로 일관되면서도 실감나는 렌더링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PC에서 태양이나 하늘 같이 원거리 광원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빛에도 전역 조명 처리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다이렉트컴퓨트 가속 고화질 앰비언트 오쿨루젼(DirectCompute Accelerated High Definition Ambient Occlusion) - “파 크라이 3”는 풀 3D카메라 영역 포지션 데이터를 사용한 새 HDAO 버전을 실행해, 화면에서 더 어둡게 표현되어야 하는 계곡을 찾아내 계곡의 각도에 따라 빛을 희미하게 조정한다. “파 크라이 3”에서 이 기법은 이전 버전에 비해 성능과 질 모두 현저하게 향상되었다.

- 최신 스킨 및 헤어 셰이딩 모델(Advanced Skin and Hair Shading Models) - “파 크라이 3”의 물리 기반 최신 셰이딩 모델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서브 서피스 스캐터 (sub-surface scattering)과 림 라이팅(rim lighting)을 결합했다. “파 크라이 3”의 헤어 셰이딩도 특별 이방성 라이팅(anisotropic lighting) 모델을 통해 이러한 실제감을 구현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원은혜 사원
02-2022-8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