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기업 최대 규모 고졸신입사원 200명 합격자 발표

뉴스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2012-12-06 08:00
성남--(뉴스와이어)--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지송, http://www.lh.or.kr)가 창사이래 최초이자 공기업 최대 규모인 고졸 신입사원 7개 분야 200명의 합격자를 발표했다.

고졸 신입사원 채용규모 200명은 정부의 권고기준인 20%보다 훨씬 높은 40% 수준으로, 이는 지난 4월 통합이후는 물론 2007년 이후 5년여 만에 처음으로 대졸 신입직원 287명을 채용, 첫 통합 새내기를 배출한데 이어 두 번째다.

1. LH, 금년도 신입사원(500명)의 40%를 고졸 신입으로 채용

이번 LH의 고졸신입사원 공채에는 전국 653개 특성화고의 모집분야관련학과 졸업예정자(기졸업자 포함)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총 1,975명이 지원하여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필기시험과 면접전형의 치열한 경쟁을 거쳐 112개 학교에서 최종 200명의 합격자가 선발되었다.

분야별로는 회계 48명, 전산 12명, 토목 55명, 건축 36명, 전기 19명, 기계 17명, 조경 13명이다.

이번 고졸 신입직원 채용을 통해 LH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부응함은 물론, 학력이나 스펙보다는 실력과 능력에 따라 대우 받는 열린 고용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新고졸시대’를 열어가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 지역인재 및 여성 우선선발 등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 시행

한편, LH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상반기 일반공채에 이어 금번 채용시에도 사회형평적 인력채용을 위해 지역인재·여성 등에 대한 채용 목표제를 시행하였으며, 그 결과 지역인재 100명(50%) 및 여성 55명(27%)이 우선적으로 선발되었다.

이외에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또한 사회형평적 채용의 혜택을 받아 합격자 명단에 포함되었다.

합격자 중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32명(16%)도 어려운 여건 하에서 합격의 기쁨을 함께 누리게 되었다.

3. 보육원 출신, 소년소녀가장등 인간승리의 감동 사연도 많아

이번 채용에는 어려운 환경과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면접관들을 숙연케 한 가슴 뭉클한 사연의 주인공들도 많았다.

특히, 일찍 어머니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보육원에서 지내면서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한 합격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집을 마련하는 것이 꿈인데 이런 사람들이 자신의 집에서 살지 못하는 불행하고 힘든 삶을 살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LH가 사람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는 회사라 생각해 지원하게됐다’고 지원 동기를 밝혀 면접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입원하게 되자 대학진학의 꿈을 접고 특성화고에 진학하여 식당주방에서 설겆이를 하는 등 학업과 동시에 소녀가장역할을 하면서 합격의 영광을 안은 역경을 이겨낸 인생역전의 감동의 휴먼 스토리의 주인공도 있었다.

이번에 선발된 200명의 LH 예비신입사원은 합격예정자로 앞으로 신체검사 등을 거쳐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금년 12월말 정식 입사 하게 된다.

4. LH, 사내대학등 진학 지원, 대졸과 동등한 승진 기회 제공으로 능력 있는 LH의 핵심인재 성장 지원 계획

LH는 향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대졸사원과 동등한 승진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승진제도를 마련하여 학력이 아닌 능력 중심의 新인사 문화가 정착 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대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학교육에 대한 지원도 적극 검토하여 대졸사원과 동등한 중견간부로 성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600여명의 최종면접대상자를 일일이 직접 면접하면서 고졸 신입사원 채용에 깊은 관심을 보인 이지송 사장은 “안정적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정책이란 점에서 지금 젊은 세대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자신의 열정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LH의 채용을 계기로 우리 사회가 학력이 아닌 실력을 기준 으로 더 많은 기회를 미래세대에게 줄 수 있는 열린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로써, LH는 금년들어 추진한 JOB 3000 프로젝트(실버사원 2,000명, 청년인턴 500명, 일반사원 300명, 고졸사원 200명)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h.or.kr

연락처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사기획부
031-738-7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