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그래픽 기술, 닌텐도 Wii U 에 탑재

- 닌텐도 Wii U, AMD GPU를 통해 뛰어난 HD 게임 및 비디오 성능 구현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2-11-20 10:31
서울--(뉴스와이어)--AMD는 닌텐도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Wii U(위유) 가정용 콘솔 게임기에 AMD 라데온(Radeon)™ HD GPU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2011년 E3에서 발표된 닌텐도 Wii U는 닌텐도 전용 AMD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몰입도를 높였고, 뛰어난 HD 비디오 및 게임 그래픽, 새로운 형태의 인터랙티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AMD기술은 지난 2001년부터 전 세계적으로1억 1,800만 대 이상의 닌텐도 Wii 와 게임큐브(GameCube) 하드웨어에 사용되고 있다.

닌텐도의 인기 제품들은 AMD GPU 기술을 통해 최초로 HD를 적용하여 새롭고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함은 물론, Wii U 게임패드 (GamePad™) 컨트롤러로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겐요 타케다(Genyo Takeda) 닌텐도 통합 연구 개발 부문 총괄 책임자는 “Wii U와 게임패드 컨트롤러는 완전히 새롭고 깜짝 놀랄 만한 게임 플레이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며, “동급 최강의 그래픽 성능을 보유한 AMD가 우리의 HD 게임을 지원하는 기술 협력 파트너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AMD 세미 커스텀 사업 부문 총괄 책임자 및 기업 부사장은 “게임 콘솔 시장에서 최고의 그래픽 전문 기술을 제공해온 AMD의 긴 역사에서 닌텐도와의 파트너십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Wii U에 이상적인 전용 그래픽 프로세서를 제작하기 위한 닌텐도와의 긴밀한 협력은 차세대 콘솔, 데스크톱, 노트북 PC, 대형 스크린 HDTV 및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어디에서든 최상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MD가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보여주는 또 다른 예이다”라고 강조했다.

소비자 전자 제품 연합(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에 따르면 성인 4명 중 3명은 선물로 전자제품을 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발맞춰 Wii U는 다른 AMD 기반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톱과 함께 연말 시즌에 맞춰 판매될 예정으로, IT 신제품에 민감한 많은 고객들의 연말 위시리스트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AMD 기반 제품은 게임에서의 뛰어난 그래픽 부터, 사용할 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이동시 배터리 수명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이를 통해 매일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원은혜 사원
02-2022-8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