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강원도는 이색 레포츠 천국

- 춘천월드레저대회, 대관령국제힐클라임대회 잇따라 열려

- 태백에선 넥서스드리프트마스터, 카트 체험 만끽

뉴스 제공
넥서스
2012-07-31 15:56
서울--(뉴스와이어)--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 짜릿한 스포츠로 무더위를 날릴 방법은 없을까?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여론조사에서 ‘가장 가고 싶은 휴가지’로 뽑힌 강원도에서의 색다른 레포츠 이벤트를 모아봤다. 스릴 있는 체험을 좋아하고 8월에 이색적인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춘천월드레저대회

이달 개막하는 ‘2012춘천월드레저대회’에는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 행사가 열린다. 24~28일 5일간 동호인과 지역주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이번 행사는 송암스포츠타운, 대룡산활공장, 호반체육관 등에서 운영된다. 대회에는 총 33개국 11,000명이 참가하며, 총 16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일반인 프로그램은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땅콩보트, 플라이피시, 수상 오토바이 등 5개로 참가 비용은 3천 원이다. 시민참여 행사로는 ‘엄홍길 대장과 함께 하는 전국등반축제’, ‘김문숙, 에릭과 함게하는 춘천 자전거도로 이야기’, ‘물레길 호수체험’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 기간과 더불어 23~28일에는 기존의 시티투어 정기코스를 일부 변경하여 운영한다. 투어버스는 본 대회장과 축제장인 송암스포츠타운을 경유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c-leisur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관령국제힐클라임대회

25일에는 강원도와 강릉시가 주최하는 ‘대관령국제힐클라임대회’가 펼쳐진다. 2003년 1회를 시작으로 올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해발 30m 지점인 강릉영동대학 앞을 출발하여, 해발 832m인 옛 대관령휴게소까지 총 18km를 자전거로 경주하게 된다.

힐클라임은 오르막으로 이뤄진 일정 코스를 최단시간에 주파하는 기록경기로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서 성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포장도로에서 사이클과 MTB로 치러지며 일반 마라톤 경기로도 열린다. 본 대회는 2,000여명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사이클, MTB, 미니벨로 중 선택하여 치러진다.

넥서스드리프트마스터

이달 태백에서는 스릴 넘치는 자동차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모터스포츠 기업 싱크로지가 주최하고 멀티콘텐츠기업 넥서스가 후원하는 ‘넥서스드리프트마스터’ 그랑프리 4라운드 경기가 8월 5일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린다. 드리프트 대회는 21세기에 등장한 새로운 형식의 모터스포츠로 전통 카레이싱과 달리 스피드 뿐만 아니라 얼마나 정확한 라인으로 움직이느냐의 주행 예술성으로 승부를 가린다.

이 밖에 태백레이싱파크에서는 해발 700m의 울창한 산림을 배경으로 카트와 ATV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낙동정맥 기슭의 고원 자생식물원 인근에서는 ‘2012 태백해바라기축제’가 열려 해발 850m의 고산 피서까지 즐길 수 있다.

넥서스 개요
넥서스(NEXUS)는 1994년 9월 '사람과 사회에 꼭 필요한 책을 만든다'는 실용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출판을 통해 다음 세대까지 읽을 수 있는 내용의 가치 있는 책, 쓰임새 많은 정보를 새로운 시대에 맞게 다양한 형식으로 개발하고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 넥서스는 멀티컨텐츠기업으로서 'Nexus makes your next day!'를 모토로 지금까지 어학, 문학, 인문, 교양, 과학, 경제, 경영, 건강, 실용, 종교 등의 분야에서 총 5000여 종의 도서를 발간하였다. 21세기 새로운 출판시대를 여는 디지털 출판기업이자 종합 교육미디어 그룹의 선두기업으로 보다 활용도 높고 오래 읽히는 내용의 책을 만들고자 한다. 지속적인 성장의 가치를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공헌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nexusbook.com

연락처

넥서스
홍보기획팀
류창봉 과장
02-330-5544, 010-4619-56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