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크리에이티브, 모바일 SNG ‘아쿠아빌’ 애플 앱스토어 전세계 출시

- 시티류의 도시 꾸미기와 팜류의 농장 운영, 그리고 물고기 육성 요소가 모두 담긴 블록버스터급 모바일 SNG

-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여 전세계 친구들과 함께 상호 플레이 가능

- 콘솔 용 엔진과 개발팀이 투입되어 모바일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게임 출시

뉴스 제공
바른손 코스닥 018700
2012-05-24 18:07
서울--(뉴스와이어)--바른손크리에이티브(www.barunsoncreative.com)의 아이폰용 소셜네트워크게임(이하 SNG) ‘아쿠아빌’(AquaVille - the Friends)이 금일 국내를 제외한 전세계 해외 60여 개국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쿠아빌’은 해저에 도시를 건설하고 운영해 나가는 기존의 많은 시티 류 게임과 여러 작물을 재배하는 팜류의 SNG,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의 물고기를 성장시켜 나가는 육성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특성을 모두 갖춘 블록버스터 급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이미 (주)카카오와 계약을 체결하고 ㈜카카오의 게임 플랫폼인 카카오톡 게임센터(가칭)를 통해서도 출시를 확정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바른손크리에이티브의 최신작이다.

유저는 해저마을 아쿠아빌에서 마을을 확장하며 물고기를 키우는 육성적 요소와 친구들과 각종 도움을 주고 받으며 물고기를 함께 탐험에 보내고 개인 게시판 기능을 통해 서로 활발히 게임 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소셜 플레이 요소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탐험’이라는 게임 내 소셜 활동을 통해 유저가 물고기를 육성하여 친구와 함께 탐험을 보내고, 그 보상으로 금화를 비롯한 각종 보상 및 싱글 플레이 시 얻기 힘든 희귀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해저 생태계의 청정도를 관리해야 하는 기본 시스템을 통해 생산 건물과 청정도를 높이는 건물의 적절한 배치를 해야 하는 전략적인 플레이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자원의 순환구조와 개인 별 고유 자산의 상호 협력을 통한 교환 및 선물, 바다 자원의 채취를 통한 아이템 획득 등 기존의 SNG에 비해 유저의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게임 요소를 다양하게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버전도 이미 개발이 완료 단계로 테스트가 진행 중이며 빠르면 익월 중에 출시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글로벌 출시 버전에는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사용자 인증과 친구 찾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바른손크리에이티브의 한 관계자는 “카카오톡 게임센터(가칭)을 기반으로 하는 ‘아쿠아빌’의 카카오 버젼 역시 개발이 마무리 단계이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통해 널리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출시 준비를 착실히 해 나가고 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게임 내 진행되는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하고 빠른 소식은 ‘아쿠아빌’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facebook.com/AquaVilleTheFriends)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바른손(KOSDAQ : 018700)의 자회사인 바른손크리에이티브는 국내 최대의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 및 기획을 통해 Xbox/Xbox360/PS2/PSP/NDS/Wii/Smart Phone등의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총 30여 개의 게임을 상용화하여 국내 외에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카카오 게임 참여를 위해 콘솔 개발에 투입되었던 자체 개발 엔진과 개발팀을 투입하여 모바일 SNG 개발에 주력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바른손 개요
AWAKE YOUR EMOTION을 슬로건으로 게임, 영화와 같은 문화콘텐츠 분야부터 외식업 등의 생활문화까지 다양한 문화 사업들을 VR, 블록체인 등 4차 산업의 최신 기술들과 융합하여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arunson.co.kr/

연락처

바른손크리에이티브
마케팅 & 홍보 담당
유지숙 대리
031-931-8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