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바통’, 은행 계좌이체 서비스 전격 도입

뉴스 제공
다날 코스닥 064260
2012-04-23 09:51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휴대폰결제 기업 다날(www.danal.co.kr, 대표 류긍선, 최병우)은 바코드 결제 솔루션 ‘바통’(BarTong)에 은행 계좌이체 결제를 전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바코드를 이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은행 계좌이체로 결제 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스마트폰 ‘바통’ 애플리케이션에서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가맹점 POS의 바코드 리더기로 인식하면 등록해 놓은 사용자의 은행 계좌에서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출금 된다. 따라서 스마트폰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바통’ 사용자는 지갑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휴대폰결제와 은행 계좌이체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해 안전하고 손쉽게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 할 수 있다.

바코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는 금융결제원과 다날이 함께 선보이는 서비스로, 국내 21개 은행계좌(농·수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포함) 및 17개 금융투자회사의 CMA계좌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결제 가능하다.

사용자는 ‘바통’과 ‘은행공동 계좌이체 PG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두 개를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한 후 원하는 은행계좌를 바통에 등록해 사용 하면 된다. 특히 휴대폰결제와 은행 계좌이체 중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결제수단을 선택 해 설정 할 수 있으며, 하루 2회까지 은행 계좌 변경도 된다. 바코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의 결제한도는 1회 30만원, 1일 100만원이다.

현재 ‘바통’ 바코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는 베니건스와 휘닉스파크, 개그스토리마트, 달.콤커피, 아이비스글로벌(PC방), 살자(레스토랑)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은행 계좌이체를 도입하는 가맹점이 계속 추가 될 계획이다. 계좌이체가 가능한 바통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바통 모바일웹(www.m.bartong.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5월 중 애플 앱스토어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날 류긍선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바코드결제 솔루션을 선보이고 특허를 취득한 다날 ‘바통’에 은행 계좌이체 결제를 도입해 더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스마트폰의 사용 확산에 따라 차세대 결제수단으로 주목 받는 ‘바통’ 바코드 결제를 더욱 활성화 시켜 전자지갑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nal.co.kr

연락처

다날
경영지원본부 IR홍보팀
신민정 과장
031-697-1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