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휴대폰결제, 독일 진출…독일 최대 이동통신사 ‘텔레콤 도이칠란드’과 계약

- 다날 유럽법인, 독일 1위 이통사 Telekom Deutschland와 휴대폰결제 제휴

- 미국, 영국에 이어 독일에서도 한국 토종 결제방식인 휴대폰결제의 우수성 인정 받아

뉴스 제공
다날 코스닥 064260
2012-03-27 09:4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휴대폰결제 기업 다날(www.danal.co.kr, 대표 류긍선, 최병우)의 유럽합자법인 Danal CS&F B.V.(www.danalcsnf.com, 대표 정환우)는 독일 최대 이동통신사 ‘Telekom Deutschland(텔레콤 도이칠란드)’와 휴대폰결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이체 텔레콤’은 독일 내 3,91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독일 1위 이동통신사. 전세계 1억 3,000만 명의 휴대폰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이동통신사로, 50개국에 자회사와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의 ‘T모바일(T-Mobile)’ 역시 ‘텔레콤 도이칠란드’ 소속이다.

휴대폰 보급률이 전체 인구의 130% 이상을 상회하는 독일은 휴대폰 사용자가 1억 700만 명에 육박하고 있어 휴대폰결제가 성장하기 좋은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다날 류긍선 대표이사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휴대폰결제가 글로벌 이동통신사와 계약을 체결하며 영국에 이어 독일에도 진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다날은 프랑스와 네덜란드 등 다른 국가의 이동통신사에도 휴대폰결제를 적극 도입하며 유럽 시장을 공략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anal CS&F B.V. 정환우 대표는 “타 유럽지역과 마찬가지로 독일에서도 콘텐츠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수단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독일 고객들도 온/오프라인에서 카드 필요 없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danal.co.kr

연락처

다날 경영지원본부 IR홍보팀
신민정 과장
031-697-1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