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500원·1000원 상품, 명품 안부러운 인기

출처: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12-02-29 08:53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2월 29일 -- 高물가, 高유가, 高학비……. 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알뜰족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보광훼미리마트에서 올들어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상품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0원, 1000원 상품의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훼미리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1000원짜리 에스프레소 커피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6배 이상 증가한 559% 신장했다. 한끼 식사 가격에 버금가는 값비싼 전문점 커피대신 부담없는 편의점 커피를 즐겨찾는 고객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1000원 PB스낵의 매출도 늘었다. 왕소라스낵, 고구마스낵 등 보광훼미리마트의 대표적인 PB스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1% 매출이 신장했다. 경기 불황에 알뜰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특성을 엿볼 수 있다.

PB라면의 매출도 늘고 있는데 특히 500원 컵라면 매출이 두드러졌다. 가격이 저렴해 학생들이 많이 찾는 훼미리마트 500컵면은 전년 동기대비 2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에서 저렴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들도 증가하며 도시락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2000원짜리 유부초밥 도시락이 인기를 끌며 103%로 두배가량 신장했다. 도시락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이 43% 증가하였으며, 오피스가 입지만 보면 52%가 신장했다. 한 끼 식사 값도 아끼려는 직장인들이 편의점 도시락을 더욱 많이 찾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에 보광훼미리마트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대학생들을 위해 ‘힘내라 대학생! 힘내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준비했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대학교 인근 169개 훼미리마트에서 ‘촉촉밀크 후레쉬팡’ 등 빵 5종을 비롯해 컵라면, 볼펜, 핫도그 등 총 10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전국 모든 훼미리마트에서는 ‘잇츠마마 떡갈비 도시락’ 등 ‘잇츠마마 도시락’ 5종 구매시 컵라면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3월 2일부터 3월8일까지는 소셜커머스업체 ‘티몬’, ‘초콜릿’과 제휴해 삼각김밥 구매용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한다. 티몬 3만 5천개, 초콜릿 1만 5천개로 총 5만개의 삼각김밥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했으며 63% 할인한 330원에 판매 한다.

보광훼미리마트 송지호 마케팅팀장은 “지속되는 고물가에 오백원 동전 하나, 천원 지폐 한장으로 알뜰히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찾는 대학생과 20~30대 직장인들이 부담없이 식사하고 조금이나마 즐거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안낭균   02-528-998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편의점 500원·1000원 상품, 명품 안부러운 인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