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훼미리마트, 도시락 품질 향상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

뉴스 제공
BGF리테일 코스피 027410
2012-02-19 14:09
서울--(뉴스와이어)--편의점 도시락이 이래도 되는거야? 놀라지 마시라. 올해 편의점 도시락이 놀라운 진화를 보여 줄 예정이다.

보광훼미리마트는 2012년을 ‘도시락 그 이상의 도시락 만들기의 해’로 선언하고 품질 향상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했다. 기존 편의점이 ‘간편함’과 ‘저렴함’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올해는 거기에 ‘다양성’과 ‘기능성’을 더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프로젝트 첫번째, 도시락 요리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조리기능이 더해진 특수 용기를 개발했다. 이 특수 기술을 적용한 도시락 용기는 숨쉬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전자렌지에 데울 때 뚜껑을 덮고 데우면 밥이 더욱 차져지고 맛있는 상태가 된다.

여기에‘찜’조리 기능까지 더해졌다. 이중 덮개를 사용하여 요리 자체의 수분으로 음식을 쪄주는 원리이다. 데우는 과정에서 고기 육즙이나 야채 수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밥과 고기를 적당히 데울 수 있는 온도가 다른데 뚜껑을 덮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밥과 고기가 각각 적당한 온도로 데워지는 것이다.

프로젝트 두번째, 도시락 메뉴가 더욱 풍성하고 다양해진다. 기존 도시락이 대부분 밥과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던 메뉴를 탈피하고 메인 요리와 밥,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 형태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메뉴인 ‘찜’ 도시락을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며 이달 20일에 ‘찜’시리즈 1탄 ‘안동찜닭’(358g, 3,300원)도시락과 ‘돼지갈비찜정식’(355g, 3300원)도시락을 출시한다.

매콤한 안동식 소스양념으로 버무린 닭고기에 쫄깃한 납작당면을 더해 정통 안동찜닭을 제대로 구현하였다. 여기에 반찬으로 무생채와 야채계란을 곁들여 한끼 정찬 식사로 손색 없다. 돼지갈비찜정식 도시락은 달콤한 돼지갈비소스에 돼지고기, 갈비살, 감자, 당근, 메추리알을 그대로 넣어 푸짐하게 구성했다. 3월에는 모둠해물찜 도시락과 소갈비찜 도시락까지 잇따라 출시 할 계획이다.

보광훼미리마트 간편식품팀 황지선MD는 “지난 3년간 훼미리마트에서 판매된 동향과 소비자조사를 종합 분석한 결과, 보다 따뜻하고 푸짐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많았다”며 “도시락 품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정찬 메뉴를 개발함과 더불어 고객들이 갓 조리한 음식처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맛과, 온도, 식감 등 세심한 부분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gfretail.com

연락처

보광훼미리마트 홍보마케팅팀
안낭균
02-528-99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