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학회, 한국·러시아 국제 워크샵 개최

뉴스 제공
2005-06-26 10: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모바일학회(회장 송관호)는 ‘한국·러시아 국제 워크샵’을 러시아 우랄주립대학(Ural State University) 및 우랄 과학 기술 아카데미 (Russia Academy of Science, Ural Branch)와 공동으로 6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러시아 예카쩨린부르크(Ekaterinburg, Russia)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에는 한국 모바일학회장인 NIDA의 송관호 원장과 러시아의 우랄주립대학 총장을 비롯해 한국 및 러시아 관·산·학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및 이동통신 기술에 관한 연구’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며, 발표 이후 러시아 및 예카쩨린부르크시 정보통신 관계자와 IT관련 미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워크샵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 3세대 모바일 이동통신 서비스, ▲ BcN 전략 연구, ▲ NGN기반의 ENUM 통합 솔루션, ▲ 유비쿼터스 환경 구현을 위한 표준화 연구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한국 IT의 동향’에 대한 내용으로 송관호 회장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국모바일학회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국내 IT 및 모바일 기술협력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문가 교류를 통해 양국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락처

장덕성 교수 016-273-3412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