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양감자탕 전문점 ‘남다른 감자탕’ 서울에서 창업 설명회 개최

- 달팽이 한약재 넣은 건강보양 감자탕으로 ‘남성의 기를 살린다’

- 대구에서 성공…서울 등 전국적 사업 확대 시작

뉴스 제공
FC창업코리아
2011-11-23 14:20
서울--(뉴스와이어)--건강보양감자탕전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남다른 감자탕’(www.namzatang.com)이 11월 25일(금) 오후 3시 서울 역삼동 동아빌딩 6층 (주)FC창업코리아 세미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남(男)다른 감자(子)탕’은 ‘남자를 위한 건강보양 감자탕’이라는 콘셉트로 특화시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각종 한약재와 식용달팽이를 넣은 보양감자탕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

대구에 본사를 둔 남다른 감자탕은 대구 지역에서 330㎡ 안팎의 중대형 점포를 단기간에 17개까지 늘리고 본사 연 매출 200억 원을 올리는 등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서울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그 첫걸음으로 오는 25일 서울/경기지역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설명회를 실시하는 것.

‘男다른감子탕’은 늘 피곤하고 건강의 위협을 받는 성인 남성들에게 충분한 영양과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다.

우선 메뉴부터 남다르다. 기존 감자탕에 식용 달팽이를 넣은 ‘와우(蝸牛, 달팽이의 약용 이름) 장사 뼈전골’, 해장국에 달팽이를 넣은 달팽이 뼈해장국인 ‘본좌탕’, 당귀, 오미자, 음양곽, 인삼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끓여낸 ‘활력보감 뼈전골’ 등 이름만 들어도 남자들의 기가 북돋을만한 메뉴로 차별화 했다. ‘와우 장사 뼈전골’과 ‘활력보감 뼈전골’ 등의 메뉴는 특허 출원도 해놓은 상태이다.

일관되고 통합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한 점도 주목을 끈다. <남자들의 기를 살리는 ‘남(男)다른 감자(子)탕’>을 슬로건으로, 브랜드명부터 로고디자인, 메뉴, 간판, 인테리어, 유니폼 및 홈페이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디자인 됐다. 붉은 색이 인상적인 간판, 남성다운 당당한 체구의 이정열 사장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리커처는 벌써 남다른감자탕만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남다른 감자탕의 본사인 (주)보하라의 이정열(41) 사장은 “남자를 위한 감자탕이란 콘셉트를 강조했음에도 오히려 여성 손님들이 더 많이 찾는 경향이 있고, 이들이 남편, 남자친구와 함께 다시 찾는 경우도 많다”며, “내년까지 전국 100호점 오픈이 목표”라고 말했다.

창업비는 165㎡ 기준 1억 2300만 원선(점포비 제외)

FC창업코리아 개요
(주)FC창업코리아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컨설팅과 홍보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창업기업에 대해 전문적인 홍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락처

(주)에프씨창업코리아
김철훈 부장
02-501-1210
www.changup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