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의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서비스 무료제공

- 컨설턴트 수준의 상권분석 서비스 무료제공

뉴스 제공
NICE평가정보 코스닥 030190
2011-11-23 11:2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직장인 김 모씨(52)는 퇴직을 앞두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평생 직장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장사를 해본 경험도 없고 관련 정보를 구할 곳도 없어 창업을 준비하는 게 만만치 않다. 프랜차이즈 업체에 위탁하자니 비용이 많이 들고, 개인 창업을 하려니 위험성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다. 투자한 자본금도 못 찾고 문을 닫는다면 평생 일해서 모은 퇴직금을 한 순간에 날릴 수도 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베이비붐 세대가 2018년까지 매년 30만~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후 창업을 체계적으로 컨설팅하고 정보를 지원하는 서비스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23일 NICE신용평가정보(주)는 은퇴 후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상권분석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권분석서비스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www.nicebizmap.co.kr)

NICE의 서비스는 업종 경기를 예측할 수 있는 업황지수를 비롯하여, 해당지역 사업자의 매출통계정보, 작년과 비교하여 점포 수나 고객수가 늘었는지 알 수 있는 경쟁분석, 어디에 거주하는 고객이 어느 시간대에 많이 이용하는지 분석한 고객분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설팅비용이 부담스러워 창업 전 반드시 해봐야 하는 상권분석을 하지 못했던 예비창업자들이 이제 부담 없이 상권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받아보고 있는 박 모씨(48)는 “실제로 발품 팔면서 돌아다니거나 전문가에게 문의해도 알기 힘든 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이용한다”며, “주변에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NICE의 박영준 실장은 “기본서비스 외에도 선택한 업종이 잘 되고 있는 지역을 추천하는 입지추천, 해당 지역에서 유망한 업종을 추천하는 업종추천, 지역과 업종을 선택하면 예상되는 매출을 알려주는 예상매출분석까지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창업을 준비하거나 업종전환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NICEBIZMAP(www.nicebizmap.co.kr) 서비스가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iceinfo.co.kr

연락처

Nice신용평가정보 E-Biz 사업본부
주시태 대리
02-2122-88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