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성 높인 아웃도어 상품 잇따라 출시

뉴스 제공
LS네트웍스 코스피 000680
2011-11-22 09:22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기습한파로 유난히 혹독한 겨울을 경험한 아웃도어 업계가 보온성을 한층 강화한 상품으로 올 겨울 방한용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멀티브랜드숍 웍앤톡에 따르면 최근 겨울마다 이어지는 기습한파와 추위로 올해에는 유난히 발열과 보온성에 초점을 맞춰진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몇 년 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운, 패딩 점퍼의 경우 보온성이 강화된 충전재를 사용한 상품의 판매가 예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경우 보온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는 폴란드산 거위털, 그 중에서도 따뜻한 솜털 비중이 높은 상품을 출시하여 매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경량성에 보온성을 더한 상품으로 추운 겨울 활동성과 보온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미즈노 아웃도어의 경우에는 브레쓰서머(Breath thermo) 원사를 다운에 사용한 상품을 내놓았다. 브레쓰서머(Breath thermo) 원사는 수분 흡수가 빠르고 발열효과를 내는 새로운 보온 기술이 적용돼 다운의 보온성과 경량감을 한층 더 높여 준다.

미즈노 아웃도어의 경우에는 한국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아웃도어 방한용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아디다스의 경우에는 거위털 충전재의 복원력을 향상시킨 다운상품을 출시해 보온성을 높였다. 또한 아디다스는 세련된 디자인을 추가해 도심 패션 패딩으로도 젊은 층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의 경우에는 가벼우면서 다운 못지 않은 보온력을 가진 코어로프트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강화된 아톰자켓을 내놓았다. 기존의 방풍효과에 보온성까지 가미되어 올 겨울 아웃도어 시장에서 패딩 및 기타 겨울철 아웃도어 상품과 차별화 한다는 계획이다

웍앤톡 압구정점 박민호 매니저는 “최근 몇 년간 겨울마다 혹한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보온성에 초점을 맞춰서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면서 “비교적 고가 상품인 구스다운, 퓨어구스다운 등 보온성이 뛰어난 소재의 상품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최근의 소비경향을 설명했다.

박민호 매니저는 “고가의 기능성 소재 자켓도 방한에 도움이 되지만 발열내의와 항온성이 뛰어난 기능성 이너웨어의 사용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체내 보온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멀티브랜드숍 웍앤톡에서는 전세계 100여개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스웨덴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픽 퍼포먼스, 스위스 기능성 이너웨어 오들로, 미즈노 아웃도어의 방한용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snetworks.co.kr

연락처

홍보대행 메타컴
백만석 차장
02-566-3615 / 010-4392-5236
이메일 보내기
정충렬 대리
02-566-1838 / 010-7712-56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