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에코랩, 한국건축문화대상 수상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11-10-26 09:00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대표이사 김창근 부회장)은 27일 경기 성남 판교의 SK케미칼 사옥(이하 SK케미칼 *에코랩)이 2011**한국건축문화대상 민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01가지 최첨단 친환경 기술 적용으로 이미 최고의 친환경 건축물로 국내외의 평가를 받고 있는 SK케미칼 에코랩은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우뚝 서게 되었다.

심사를 맡은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사용자 입장을 고려한 Eco Friendly디자인 적용으로 실용적인 친환경 공간을 연출한 부분과 기존 업무시설에 비해 이산화탄소(CO2) 발생량과 수자원 사용량, 연간 상수 정화 처리량,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기 위한 친환경 기술 구현이 조화롭게 완성된 부분을 선정 사유로 꼽았다.

에코랩은 올해 8월 국내 최고 점수인 55점(만점 69점)을 기록하며 ***LEED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실거주 건물로는 국내에서 최초의 LEED플래티넘 등급 친환경 건축물로 이미 세계적 공인을 받은 바 있어 이번 시상에서 가장 유력한 수상 후보로 거론되어 왔다.

SK케미칼 김창근 부회장은 “2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의 수상은 국가대표 건축물로 불려질 수 있는 자격을 얻은 것과 같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에코랩이 친환경을 실천하며 나누는 대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1992년 제정된 이래 대한민국 건축 문화를 이끌어 온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시상식으로 매년 대한건축사협회, 건설교통부, 서울경제신문 주체로 개최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홍보팀
02-2008-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