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안동에 차세대 백신 생산단지 건립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10-11-24 10:09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대표이사 金昌根 부회장)은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출연하고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추진하는 [인플루엔자 등 백신원료 맞춤형 생산지원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인플루엔자 등 백신원료 맞춤형 생산지원사업]은 국민보건 증진 및 백신자주권 수호를 위해 국가 필수예방백신 등의 개발, 생산을 정부의 지원하에 민간 사업자가 수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자 선정에 따라 SK케미칼은 2013년까지 경북 바이오 산업단지에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지원을 받아 연간1억 4,000만 도즈 규모로 차세대 기술인 세포 배양방식을 활용한 예방 백신 생산 단지(가칭. SK케미칼 안동백신공장)를 건립할 계획이다.

SK케미칼 Life Science Biz. 관계자는 “세포 배양 방식의 백신 공장을 자체 기술로 구축해 수입 대체 효과와 해외진출의 기반 확립효과는 물론 국민 보건 증진과 백신 주권 확보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안동 백신공장의 신설 의의를 밝혔다.

SK케미칼 안동백신공장에 국내 최초로 대규모 설비로 구축되는 ’세포배양방식의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설비’는 ▲갑작스런 인플루엔자 대유행시에도 탄력적인 생산량 조절로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예상치못한 신종 인플루엔자나 사스와 같은 신종바이러스 유행 시에도 긴급생산시설로 활용이 가능하고 ▲기존 백신생산에 필수적인 유정란이 필요 없어 조류 독감 등 유정란의 외부 오염 원인에서 자유로운 획기적인 생산 시설이다.

기업공모를 진행했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생산 및 마케팅 능력, 독자적 원천기술을 통한 백신주권 확보능력 그리고 지역발전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 SK케미칼을 최종사업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자 선정으로 SK케미칼은 2001년 동신제약 인수이후, 바이오와 백신분야에 집중해 온 R&D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그간 진행해 온 백신국산화 계획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홍보팀
정준호 대리
02-2008-2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