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실버극장', 서울시 표창 수상

출처: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10-01-26 10:09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1월 26일 -- SK케미칼(대표이사 부회장 김창근)은 2009년 한 해 동안 ‘실버극장’을 후원해 노년층의 여가선용과 문화 및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지난 한해 동안 서울시와 허리우드 극장이 운영해온 국내최초 노인전용극장인 ‘실버극장’을 연중 단독 후원하여 여가를 즐길 마땅한 문화활동이 미흡한 국내 노년층의 여가 문화를 향상 시켜왔다.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노인층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TV 시청, 라디오 청취나 경로단, 복지회관 등을 통한 참여활동에 의존하고 있으며 문화, 학습, 사회공헌, 여행 등의 활동은 많이 부족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자료:노인복지학-최성재)

이런 국내 노년층의 문화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실버극장’은 57세 이상의 노년층에 편당2,000원의 관람료만을 받고 영화 상영과 이벤트를 통해 노인들에게 최적화된 문화공간을 제공해 개관 첫 해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창근 부회장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작은 후원이었는데 표창장까지 받게 돼 뜻 밖”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히고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우수한 의약품 개발로 OECD 최고 수준의 노령화가 진행 중인 우리 사회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케미칼이 후원하는 ‘실버극장’은 지난 해, 극장으로는 최초로 노동부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언론연락처: SK케미칼 홍보팀   정준호 대리   02-2008-23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SK케미칼 ‘실버극장’, 서울시 표창 수상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