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동(銅)업계 리더들의 한국 방문

뉴스 제공
LS 코스피 006260
2009-05-11 09:57
서울--(뉴스와이어)--세계 동(銅) 가공생산자 협회인 IWCC(International Wrought Copper Council)가 10일부터14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연례회의를 개최하고 동 산업의 발전 방향 및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는 IWCC의 Heiner Otten 회장 및 세계 최대의 동 생산업체인 칠레 코델코(Codelco)社와 호주 BHP 빌리톤社 등의 주요 인사와 국내 회원사인 구자열 LS전선 회장, 양귀애 대한전선 명예회장, 류진 풍산회장과 국내 유일의 전기동(電氣銅) 생산업체인 LS-Nikko동제련 구자명 부회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IWCC는 동 사용자 상호간의 정보 교환 및 세계 동산업의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목적으로 1953년 설립되어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세계 30여개국 180여개의 동 가공업체로 구성되어 있다. IWCC는 매년 5월경 대륙별로 연례회의를 개최하고 동 가공업체와 생산업체, 무역업체 등이 함께 동 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동 사용량은 국가의 산업화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한국은 지난 해 연간 78만톤의 동을 소비하여 중국, 독일,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5위로 1인당 사용량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동 생산량은 세계 9위 수준인 연간 52만톤에 이르며, 이번 회의의 한국 유치에 주요 역할을 담당한 LS-Nikko동제련은 세계 2위의 제련소를 갖고 있다.

IWCC 연례회의의 한국 개최는 세계에서 한국 동 산업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의미로 볼 수 있으며 동시에 한국의 동 산업을 세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회의는 오는 14일 LS-Nikko동제련과 풍산의 공장방문을 끝으로 일정이 마무리 되며 내년에는 브라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동산업의 단계별 주체를 보면 동광석을 생산하는 광산업자, 전기동을 생산하는 제련업자, 전선 및 파이프 등을 생산하는 가공업자 그리고 최종소비를 하는 전자업계 및 건설업자 등으로 구분되며, 선물거래회사와 투자은행, 분석가, 창고업자 등이 원활한 비즈니스의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lsholdings.co.kr

연락처

업무팀 이 준 팀장 02-2189-9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