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지급기에서 대출가능여부 실시간 무료진단

출처: 나이스홀딩스 (코스피: 034310)
2008-12-02 10:15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12월 02일 -- 한국신용정보(대표이사 이장훈)는 현금지급기에서 실시간으로 금융기관들의 대출가능여부를 무료로 조회해볼 수 있는 대출진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출진단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개인고객들은 국내 메이저 CD VAN 회사들이 운영하는 현금지급기에서 신용카드와 휴대폰을 이용해 본인확인을 마친 후 이용할 수 있다. 동 서비스를 통해 캐피탈, 저축은행 등의 다수 대출기관들에 대해 본인의 대출가능여부와 대출한도금액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들은 기존처럼 일일이 개별 금융기관에 상담을 거칠 필요 없이 한번의 실시간조회로 대출가능여부의 확인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시에 신용조회기록이 전혀 남지 않아 본인의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까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여러가지 대출상품 중 본인에게 보다 적합한 대출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진단 결과를 확인한 후 현금지급기 화면에서 본인의 신용등급, 평점, 누적순위 등의 정보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신용정보 관계자는 ‘현금지급기 대출진단서비스를 통해 개인 고객들은 본인의 신용으로 실제 금융거래가 어느 수준만큼 가능한지를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본인의 신용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로써 개인들에게 본인 신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체계적인 대출거래를 계획하게 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싶다.’라며, ‘10월 초부터 일부 기기에서 제공을 시작하여 현재는 5, 6, 7, 8호선의 도시철도와 전국 편의점, 할인마트 등에 있는 7천5백 여대의 현급지급기에서 본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언론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현금지급기에서 대출가능여부 실시간 무료진단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