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다

출처: 디아지오코리아
2008-10-21 13:31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10월 21일 -- 디아지오코리아 김종우 대표는 1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기자들과 만나 “윈저가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윈저가 국내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세계 슈퍼 프리미엄급(17년 이상)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윈저의 브랜드 가치와 탁월한 제품력을 높이 평가 받아 세계 1위 프리미엄주류 그룹인 디아지오의 전략 브랜드로 육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디아지오는 윈저의 우수성을 전 세계 시장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윈저 다이아몬드 주빌리(Windsor Diamond Jubilee)’라는 특별 한정판 제품을 만들었다.

이 제품은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를 하사한 로얄 라크나가(Royal Lochnagar) 증류소에서 생산된 원액을 중심으로 최고의 가치를 지닌 원액을 블랜딩한 것이다. 50년이 넘게 숙성한 원액은 물론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다가 영업을 중단한 글레뉴리 로열(Glenury Royal) 등 희귀원액이 들어가 정확한 가치를 환산하는 게 무의미할 정도로 희소가치가 높다.

디아지오 관계자는 “제품 용기 또한 최고급 크리스탈 생산회사로 유명한 바카라(Baccarat)가 맡았으며,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윈저 다이아몬드 주빌리는 단 12병만 제작되었으며, 한국에는 총 6병이 들어올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이는 별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윈저라는 브랜드를 탄생시켜 사랑해주고, 키워준 한국 소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추진중인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의미로 국내 도입분 6병 중 1병을 사회공헌활동 목적으로 기증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윈저를 만들고, 키운 곳이 바로 한국”이라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게 발판을 마련해준 한국 소비자를 위해서 좋은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특별 한정판을 헌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디아지오와 디아지오코리아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앞으로도 충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며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의 모범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디아지오는 윈저의 글로벌 브랜드화에 앞서 중국 등 주요 전략 국가에 윈저를 전담할 직원을 선발, 배치했다. 윈저가 그동안 일부 아시아 국가에 수출되고는 있지만 전담 조직이 없어 시장을 확대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결과다. 이들은 각 시장의 특성에 걸맞게 윈저를 포지셔닝하는 데 앞장서게 된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전 직원이 참가하는 마음과 마음 봉사단을 조직, 직원 1인당 연 5일 이상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가 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기업 최초로 사내에 녹음 스튜디오를 마련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녹음 봉사활동을 상시로 펼치고 있다.

또한 건전음주 문화조성을 위해 쿨드링커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5월부터 “슬로 슬로 퀵퀵” 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술잔은 천천히, 귀가는 빨리’ 하자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 젊은 층의 음주문화 개선을 위해 대학생 건전음주 문화조성 아이디어 공모전도 펼친 바 있다. 공모전에서 우승한 참가자에게 직접 아이디어 “건전음주 MT 지원 이벤트”를 실행하도록 하여 대학생 층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한편, 윈저는 지난 1996년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급 위스키를 표방하며 출시되어 지금까지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절대강자로 자리매김 해왔다.
언론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김영진 팀장 02-2112-1590, 010-6220-9033   바움커뮤니케이션 장원우 대리 02-742-0880, 010-3354-189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윈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다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