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학연구원, 글로벌 특허 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한국화학연구원
2008-10-15 10:48
대전--(뉴스와이어)--10월 16일(목)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오헌승) 대회의실에서 한국화학연구원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기옥)이 주최하고 (주)기술과가치와 Global IP Group이 공동주관하며,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대덕연구개발특구 TLO협의회가 후원하는「글로벌 특허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대덕특구 소재 공공기관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글로벌시장에 사업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번 세미나는 지식재산권(IP)에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선진국의 특허 출원, 특허전략 수립 등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특허전략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논의의 場(장)을 마련코자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특허 기관인 Global IP Group 등 국내외 변호사 및 변리사들이 연사로 참석하여, 출연(연) 보유기술을 세계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한 특허 출원 전략을 논의한다.

제1발표 : Dr. Paolo Gerli 변리사

유럽특허청 실체심사관이며 유럽변리사인 Dr. Paolo Gerli가 유럽 특허 실무로서 특허권의 경제적인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제2발표 : Mr. Marco Zardi 변호사/ Dr. Paolo Gerli 변리사

유럽특허청 실체심사관, 유럽 변리사인 Mr. Marco Zardi와 Dr. Paolo Gerli 가 유럽의 특허 출원 절차이 확장서치리포트(EESR)에 대해 강연하고, London Agreement에 의한 유럽 특허 출원에 있어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유럽 특허권의 효력과 관련하여 유럽특허출원과 각국에서의 특허권의 관계, 실험데이터와 청구범위가 다를 경우의 특허권의 효력범위 및 특허무효수단으로서의 이의신청제도에 대해 소개한다.

제3발표 : 김성호 변리사

Global IP Group의 대표인 김성호 변리사는 출연(연) 우수기술의 특허출원과 관련한 주요 이슈로 국제적인 지식재산권 취득 및 이전과 관련된 세무문제에 대하여 함께 논의하고, 외국법인과 공동연구개발을 하는 경우의 지적재산권 관련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세미나는 출연(연) 보유 우수기술 이전 및 사업화 추진과정에서의 지식재산권(IP) 관점에서 당면과제 및 한계에 대한 극복방안 도출하며, 일본, 유럽의 등 선진국의 특허전략 및 기술이전·사업화 관련 경험 및 Know-how를 공유하여 출연(연) 우수기술의 특허전략 추진방향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선진국의 특허전략 전문기관 및 전문가와의 긴밀한 네트워킹 구축의 기회를 마련하고 해외 특허 제도·전략 및 선진국의 Best Practice와 앞선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출연(연) 보유 기술의 기술사업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특허 출원 전략 방안을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화학연구원 개요
한국화학연구원은 1976년 설립 이래 화학 및 관련 융・복합 분야 기술 개발과 화학기술의 산업체 이전, 화학 전문인력 양성 및 다양한 화학 인프라 지원 서비스를 통해 국가 화학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또한 첨단 화학 인프라를 바탕으로 친환경 화학공정, 고부가가치 그린 화학소재, 의약 및 바이오화학 분야에서 원천 기술을 개발하고 국가 현안 해결형 융‧복합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강소기업 육성과 기술사업화 촉진을 통한 화학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제 화학(연)은 우리나라 화학 연구 역량을 결집하여 화학강국 실현에 기여하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화학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rict.re.kr

연락처

홍보실 연선흠 과장 042-860-7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