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클래식 보르도 와인 토마스 바통 리저브 출시

출처: 디아지오코리아
2008-10-09 10:15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 10월 09일 -- 디아지오코리아(대표 김종우)는 9일 프랑스 고급와인의 대표브랜드, 토마스 바통 리저브를 한국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마스 바통 리저브는 보르도, 메독, 쌩떼밀리옹, 마고, 그라브, 쏘떼른 그리고 프리베 메독 등 총 7종과 프리베 메독을 제외한 나머지 6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보르도 익스피리언스가 있다. 토마스 바통 리저브는 세계적인 와인 브랜드 바통 앤 게스띠에 (Barton & Guestier, B&G)의 제품으로 B&G의 설립자인 토마스 바통을 영원히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리저브 와인을 위한 적은 수확량, 정밀한 세분화 작업, *떼루아의 진정한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한 전형적인 클래식 보르도 와인으로, 힘차며 과일향이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오크의 느낌과 모던함이 잘 어우러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무거운 병과 짧고 색깔 있는 캡슐, 낮은 라벨의 위치 등 제품 디자인은 런던 박물관 등의 곳에서 자료수집을 통해 이루어낸 결과물로 설립자인 토마스 바통의 개성과 그가 살았던 시기인 18세기 보르도 스타일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라벨 또한 토마스 바통의 침착하고 신중한 특성과 18세기의 클래식 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이 잘 간직되어 있으며 이 모든 디자인은 현재 토마스 바통 리저브만의 특허로 인정받고 있다.

토마스 바통 리저브 프리베 메독은 와인 메이커인 로랑 프라다와 와인 메이커 팀이 18명의 메독 지역의 포도 재배자들과 함께 오래된 포도나무에서 최소의 수확량으로 만들어낸 최상의 와인으로 전통적인 발효 방법을 사용하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오크통에서 18개월 동안 프랑스 오크 통에서 숙성시켜 만들었다. 특히, 이 와인은 제한된 수량의 리저브 와인의 최상품으로 현재도 좋지만 10년 후가 더 기대되는 제품이며, 연간 단 12,000병만 생산되는 메독 최고의 클래식하고 엘레강스한 와인이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토마스 바통 리저브 와인 출시를 기념하여, 9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 디아지오코리아의 조니워커 스쿨 원장이자 한국 소믈리에 협회 외무 부회장인 홍재경 씨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와인과 음악을 접목시키는 뮤직 갤러리 행사를 마련했다.

와인과 음악에 관해 영국 헤리엇 와트 대학의 에이드리언 노스 교수팀은 음악이 와인 맛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이 연구는 음악이 뇌의 특정한 부위를 자극한다는 응용심리학 분야의 ‘인지점화이론’(cognitive priming theory)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음악을 들으면서 와인을 마시면 뇌의 특정 부위들이 왕성하게 활동해 듣는 사람의 호응 정도에 따라 와인 맛을 달리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어느 와인의 경우, 힘차고 무거운 음악을 들으면서 마실 때에 그렇지 않을 때보다 60%이상 더 강렬하고 감칠맛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재경 원장은 토마스 바통 리저브의 가장 대표적인 와인이라 할 수 있는 ‘토마스 바통 리저브 프리베 메독’에 특유의 풀바디하면서 부드러운 느낌과 어울리는, 은은하면서 강한 임펙트가 있는 ‘푸치니, 투란도트-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잘 맞는 음악으로 추천했다. 보르도는 편안한 와인으로, 안드레아 보첼리와 사라 브라이트만이 부른 ‘Time to say goodbye’와 같이 대중적이고 부드러운 선율을 가진 음악과 함께 하면 한층 더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그는 탄닌의 매끈함이 일품인 메독의 경우 웅장하고 정열적인 음악인 오페라 카프멘 중 ‘투우사의 노래’를 추천했다.

홍재경 원장은 “와인과 음악은 서로 상충 작용을 하면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와인의 맛을 한층 좋게 한다” 면서 “와인과 음악이 만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생각한다”고 와인과 음악의 궁합을 설명했다.

*떼루아: 포도가 자라는 토양과 기후를 포함한 의미로 떼루아에 따라 포도의 품질이 좌우된다.
*리저브: 숙성을 나타내는 용어로, 와인 제품 중 고급 제품만을 골라 숙성한 후, 더욱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면 와인 이름에 리저브를 붙인다. 고급 와인을 나타내는 와인 용어
언론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김영진 팀장 02-2112-1590   바움커뮤니케이션 장원우 대리 02-742-088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디아지오코리아, 클래식 보르도 와인 토마스 바통 리저브 출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